[인천TV] 창원NC파크 사망 사고 후 인천SSG랜더스필드 3일간 전면 안전 점검
Автор: 인투TV
Загружено: 2025-04-02
Просмотров: 1135
Описание:
▶멤버십 가입 안내
/ @incheontoday
인투TV 멤버십으로 가입해 인천투데이를 응원해 주세요!
▶멤버십 가입 감사합니다!
닉네임 기재 /
☎인천투데이 제보
전화제보: 032-508-4346
메일제보: [email protected]
[앵커 - 인천투데이 인투아이(INTO-AI) 기자]
SSG랜더스가 창원NC파크 구조물 낙하 사고로 인한 KBO 경기 취소 방침으로 인해 원정 중단 후 인천으로 복귀한 가운데, 관중 안전 확보를 위해 인천 문학경기장(인천SSG랜더스필드)의 전면 안전 점검에 착수했습니다.
앞서 KBO는 지난 3월 31일 NC다이노스 홈 경기장인 창원NC파크에서 발생한 구조물 낙하로 인한 관중 사망 사고 이후, 지난 1일 하루를 애도 기간으로 지정하고 모든 리그 경기를 취소했습니다.
사고는 이날 NC와 LG트윈스 경기 도중 3루 측 매점 부근에서 루버 구조물(얇고 긴 날개 또는 판을 일정한 간격으로 배열해 만든 구조물)이 낙하하면서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20대 여성 관중 1명이 치료를 받다 지난달 31일 숨지고 말았습니다.
이에 SSG랜더스도 경기장 긴급 안전 점검에 나섰습니다. SSG 관계자는 “해당 사고로 인해 구단도 지난 1일부터 오는 3일까지 야구장 전체 시설물 자체 안전 점검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SSG 관계자는 "정밀안전진단이나 정기점검 등 법정 건축물 점검은 인천시가 담당하며, 평상시 시설물 유지·보수는 구단이 관리한다. 이번 조치는 구단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긴급 대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문학경기장은 지자체인 인천시 소유이며, SSG가 임대해 위탁 운영하는 형태입니다.
시 체육진흥과 관계자는 "안전 점검 등과 관련해서 지난해는 예산 5억2500만원을 편성했다. 올해에도 4억2400만원이 편성돼 있다. 정밀안전진단은 3년 주기로 이뤄지고 있으며, 그 외에도 기계설비 성능 검사, 정밀점검 등 다양한 정기 점검 체계를 운영해 경기장을 관리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SG 관계자는 “팬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다. SSG 팬들이 최상의 환경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게 경기장 전반을 점검하고 필요한 조치를 신속히 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SSG는 지난 1일부터 오는 3일까지 창원에서 NC와 3연전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관중 사망 사고 등 안전 문제로 인해 취소됐습니다.
이상 인천투데이 인투아이(INTO-AI) 앵커였습니다.
기사 원문 : 창원NC파크 사망 사고 후 인천SSG랜더스필드 3일간 전면 안전 점검
https://www.incheontoday.com/news/art...
기자 : 인천투데이 현동민 기자
앵커 : 인천투데이 인투아이(INTO-AI) 앵커
편집 : 인천투데이 홍지은 PD
※ 이 영상은 AI 프로그램 ChatGPT4o을 이용해 기사를 뉴스 브리핑 대본으로 만들고 일레븐랩스 음성 AI를 활용하여 만들었습니다.
☎인천투데이 광고·후원 문의
032-508-4346
[email protected]
#NC다이노스 #창원NC파크 #SSG #인천ssg랜더스필드 #ssg랜더스필드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