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N뉴스] 강릉 용연사, 6.25 아픔 걷어내고 지역 대표 도량으로
Автор: BTN News
Загружено: 2025-04-20
Просмотров: 576
Описание:
📌국내외 불교계 모든 뉴스 소식들을 전하는 BTN뉴스 정기후원하러가기
https://btn.co.kr/btnnews/cms.html
〔앵커〕
강릉 용연사가 2017년부터 추진해온 대웅전 복원불사를 회향하고 삼존불 점안과 낙성법회를 봉행했습니다.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대웅전 낙성법회를 통해 더 많은 이들에게 평안과 깨달음을 주는 도량으로 거듭나길 축원했습니다. 강원지사 제봉득 기자입니다.
---------------------------------
〔리포트〕
강릉 만월산 자락에 위치한 천년고찰 용연사.
용연사가 2017년부터 추진한 대웅전 복원 사업을 회향하고 삼존불 점안과 낙성법회를 봉행했습니다.
19일 봉행된 법회는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 중앙종회의장 주경스님, 김홍규 강릉시장 등 사부대중이 동참해 대웅전 낙성을 축하했습니다.
설암스님 / 강릉 용연사 주지
(불자들이 신심을 내어 정진할 수 있는 도량으로 거듭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용연사는 신라 선덕여왕 14년 자장율사가 창건한 유서 깊은 도량이지만 6.25전쟁 당시 사찰이 전소되는 등 아픔을 겪었습니다.
주지 설암스님은 2017년 대웅전 복원사업을 시작해 5년간 불사를 진행하며 135제곱미터 규모, 6.25전쟁 당시 대웅전 원형을 복원했으며, 지난 13일 인도에서 이운한 부처님 진신사리를 삼존불에 봉안했습니다.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대웅전은 단지 한 채의 건물이 아닌 시주의 원력과 수행자의 서원, 대중의 염원이 모여 이루어진 법의 등불”이라며 20여 년간 중창 불사에 매진한 설암스님의 원력에 감사함을 전했습니다.
진우스님 / 조계종 총무원장
(이 도량이 수행뿐 아니라 치유와 회복의 공간으로 널리 알려져서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와서 마음의 평안을 찾는 산중의 쉼터, 생명의 도량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정성과 신심, 원력으로 대웅전 조성에 앞장 선 주지 설암스님과 신도, 모든 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했습니다.
김홍규 / 강릉시장
(우리 불자들이 좀 더 화합하고 합심해서 우리 강릉 발전에 함께 해주면 좋겠다는 말씀도 함께 드립니다.)
용연사는 국가 명승 106호로 지정된 용연계곡 등 소중한 문화유산을 활용해 불교와 문화, 자연이 하나 되는 공간, 지역 주민들의 귀의처로 자리매김하는데 앞장설 예정입니다.
BTN 뉴스 제봉득입니다.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