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키 뉴버리(Mickey Newbury)의 노래| 인생의 고난과 슬픔,결국은 곧 끝나게 될 것이라는 위로의 메시지
Автор: 마음알기
Загружено: 2026-01-05
Просмотров: 18
Описание:
미키 뉴버리(Mickey Newbury, 1940 - 2002)라는 가수가 있습니다. 그는 잘 알려진 뮤지션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가 만든 곡들은 엘비스 프레슬리(Elvis Aaron Presley)와 케니 로저스 (Kenny Rogers, 앤디 윌리엄스 (Andy Williams)와 나나 무스쿠리(Nana Mouskouri)와 등과 같은 당대 최고의 가수들에 의해 불려졌습니다.
An American Trilogy와 "Just Dropped In, Sweet Memories와 The Singer가 그것들입니다. 그외에도 많은 곡들이 많은 가수들의 인생을 바꾸었지요.
개인적으로 그의 음악을 처음 접한 것은 딸아이가 태어나던 해(1994)에 방영된 드라마 '작별(作別, farewell)'에서였습니다. 1988년에 발표된 그의 곡 'All My Trials'은 드라마 말미에서 암으로 투병하던 한 남자가 사랑하는 아내와 딸들을 남기고 서서히 죽어가다가 눈을 감는 장면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되었었지요.
저는 드라마를 통해 막 태어난 제 딸아이와 아내를 남기고 먼저 눈을 감을 수도 있다는 미래의 두려움을 느꼈고 삶에 대한 하나님의 경고를 가슴속에 새긴 노래였습니다. Mickey Newbury의.All My Trials 가사입니다.
• Mickey Newbury : All My Trials
Hush little baby, don't you cry
(쉬잇, 아가야 울지 말거라)
You know your Daddy was bound to die
(아빠가 죽는다는 것을 너는 알고 있잫니)
But all my trials, Lord, soon be over
(주님, 이 모든 시련은 곧 끝나겠지요?)
If a life were something that noney could buy, (만일 생명을 돈을 주고 살 수 있다면
the rich would live and the poor would die.
부자는 오래 살고 가난한 사람은 쉽게 죽어야겠지요)
All my trials, Lord, soon be over.
(주님, 모든 시련에서 벗어나게 해주세요)
Too late
(늦었어요.)
Too late, my brothers
(너무 늦었어요, 형제들)
Too late, but don't you cry
(너무 늦었지만 그렇다고 울지는 마세요)
All my trials, Lord, soon be over.
(그러니 주님 이 시련이 빨리 끝나게 해주세요)
The river of Jordan is muddy and cold.
(요단강은 진흙투성이고 춥겠지요)
It chills the body but warms the soul.
(요단강은 몸을 추위에 떨게 하지만 영혼을 따뜻하게 감싸주지요)
All my trials, Lord, soon be over
(주님, 이 모든 시련을 빨리 끝나게 해주세요)
미키 뉴버리(Mickey Newbury)의 노래속에는 인생의 고난과 슬픔이 지금은 크게 느껴지지만, 결국은 곧 끝나게 될 것이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삶과 이별이 비록 허무하고 슬프지만 주님을 향한 믿음으로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시험과 고통이 많지만, 그 모두가 지나갈 것이다” (All my trials soon be over.)
미키 뉴버리(Mickey Newbury)의 음악은 깊은 신앙적 고백을 담고 있습니다. 이는 그의 개인적인 기독교적 신념과 삶의 이해, 그리고 음악적인 인생관이 결합된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키 뉴버리에게 기독신앙은 삶을 지탱해 준 중요한 뿌리였습니다.
그의 전기를 쓴 작가 조 지머(Joe Ziemer)는 뉴버리가 우울증으로 인해 한때 위태로운 시기가 있었으나 신앙으로 이를 극복하고 가족과 자신의 음악을 지켰다고 전합니다. 기독교 신앙은 그의 피난처이자 안식처였던 것이지요.
그는 영혼과 감정에 쌓인 굳은살(Calluses)을 벗겨내고 고통을 직면하는 도구로 노래를 사용했으며,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주님을 향한 갈구와 영적인 고백을 노래했습니다.
뉴버리는 인간이 본질적으로 고독한 존재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고독속에서 신앙과 사랑을 통해 품위를 잃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것이 인생이라고 보았습니다. 이런 자신의 고백을 음악에 담은 것입니다.
그는 죽는 날까지 한 여인만을 사랑했으며 그의 여인 수잔 팩(Susan Pack)은 1969년에 결혼하여 2002년 뉴버리가 세상을 떠날 때까지 33년 동안 그의 곁을 지켰습니다.
그의 음악을 만난 이후로 미키 뉴버리(Mickey Newbury, 1940 - 2002)의 음악과 삶은 서투른 초보자의 삶을 살아가는 제게 고독한 크리스쳔으로서 삶을 살아가는 방법으로 제시해주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나는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시편 42:11)
Why are you downcast, O my soul? Why so disturbed within me? Put your hope in God, for I will yet praise him, my Savior and my God.
[ Psalm 42 : 11 ]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