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수첩] “조연으로 사는 법”…명품 배우들의 고백 / KBS뉴스(News)
Автор: KBS News
Загружено: 2018-12-04
Просмотров: 3830
Описание:
다음은 연예계 소식을 알아보는 연예수첩 시간입니다.
김선근 아나운서 자리에 나와 있습니다.
작품을 이끄는 주인공들 옆에는 항상 극의 활기를 더해주는 주변 인물들이 있죠?
때로는 소소한 웃음을 주고, 때로는 분위기를 전환해주며 주연들만큼이나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조연 배우들!
그들이 직접 밝힌 “조연으로 사는 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작품의 질을 한 단계 높여주는 명품 조연들의 매력에 다 함께 빠져보시죠!
[리포트]
[김원해/추남호 역 : "나도 매일 울컥해! 근데 어쩌겠냐. 우리 다 먹고 살아야지."]
생활 밀착형 연기로 극의 몰입감을 높이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일으키는 배우 김원해 씨!
드라마에서 주연들을 뒷받침해주는 든든한 조력자의 모습을 현실에서도 볼 수 있는데요.
[유재석 : "황정민 씨 제안으로 19년 만에 뮤지컬 하게 되신 거라고요?"]
[김원해 : "네."]
[전현무 : "근데 김원해 씨가 그랬대요. '황정민이 부르는데 무조건 해야지' 이게 사실입니까?"]
[김원해 : "저만 그런 게 아니고 다 그렇지 않을까요?"]
아무리 그래도 황정민 씨보다 나이도 많고 학교 선배기도 한데, 가끔 거절하고 싶은 생각이 들 땐 없을까요?
[김원해 : "계속 조연이다 보니까 연기관이나 인생관이 ‘주연 눈 밖에 나지 말자’."]
[전현무 : "아니, 김원해 씨도 이제 주연하셔야죠."]
[유재석 : "아니 그리고 황정민 씨 앞에서 늘 뭔가 노심초사하셔."]
[백주희 : "아니, 두 분이 성격이 정반대세요."]
[유재석 : "어떻게요?"]
[백주희 : "되게 급하시고, 되게 느긋하시고."]
[김원해 : "안 느긋해. 급해 나도! 나도 성질 있거든?"]
알고 보면 한 성격 하는 상남자지만 주연급 배우 앞에선 얌전하고 차분해지는 김원해 씨.
그 덕분인지는 몰라도, 드라마 속에서도 튀지 않고 자연스럽게 주인공들을 돋보이게 해주는 것 같네요~
불같은 성질을 숨기고 있는 김원해 씨와 달리, 작품 속에서나 밖에서나 카리스마를 내뿜는 스타도 있습니다.
[나영희/노명희 역 : "봐주고 있었더니 할아버지한테도 까불어? 그깟 빵집 당장 문 닫게 할 수도 있어."]
특유의 도도한 이미지로 부잣집 사모님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배우 나영희 씨!
때는 바야흐로 1981년, 첫 주연 영화인 ‘어둠의 자식들’이 흥행하며 일약 스타덤에 올랐는데요.
[나영희 : "자고 일어났더니 기사가 쏟아져 나오는데 그렇게 말씀들 많이 하시죠. 신데렐라라고."]
이후 주연 배우로서 안방극장과 스크린을 종횡 무진한 나영희 씨.
하지만 결혼과 동시에 슬럼프가 찾아왔고, 주인공의 자리를 양보해야 하는 상황에서 은퇴를 고민하기도 했다는데요.
고심 끝에 조연 역할을 받아들이며 연기 인생 2막을 시작하게 된 이유가 있을까요?
[나영희 : "근데 선배님들을 저도 봤죠. 우리 선배님들 보면 간판스타였던, 그런 주인공 했던 선배님들이 나중에 그걸 내려놓고 엄마, 아버지를 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제 그 과정들을 지켜봤을 때 ‘나도 이제 저렇게 가야 되는구나’ 이제 그런 생각을 하게 된 거죠."]
그리하여, 나영희 씨만의 이지적이고 당당한 21세기형 어머니 캐릭터가 탄생했는데요.
좋은 연기자로 오래 활동하길 응원하겠습니다!
다음으로 만나볼 분은 명품 조연 계에서 잔뼈가 굵은 분입니다!
[이한위/홍필목 역 : "너희 엄마랑 나 갈라서더라도 넌 내 딸이야. 집으로 들어와. 아빠 부탁이야."]
인자한 아버지부터 유쾌한 감초 역할까지 다양한 캐릭터들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배우 이한위 씨!
30년이 훌쩍 넘도록 조연을 맡아오다 보니 오히려 본인 분량이 많으면 어색하다는데요.
[이한위 : "주인공 격인 그런 드라마를 한번 해봤었어요. ‘어사 박문수’ 하면서 유준상하고 두 명이서 같이 돌아다니잖아요. 그런데 이틀 이상을 한 드라마에 소요하는 경우가 별로 없는데, 이틀도 풀로 쓰지도 않아요. 하루 종일 하면서 일주일 내내 찍는 거예요. 그러니까 막 어리둥절해가지고 내가 그냥 공황상태, 진짜. 그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