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진의 시대창문 | 아집을 벗으면 위대함이 보입니다.
Автор: MSC 목회컨설팅연구소 TV
Загружено: 2020-10-19
Просмотров: 158
Описание:
김성진소장/멘토링 목회/목컨TV/ 청빙/ 목회컨설팅연구소.com/ 시대창문
김성진 소장의 시대창문 1020
아집이란, “소아(小我)에 집착하여 자기만을 내세움” 이렇게 정의되어 있습니다.
다시 풀어 말한다면, 아집은 근시안적일 수 있는 자아로 사물과 사람을 평가하여 어떤 견해에 집착하는 것이며 자신의 세계에 갇혀 있는 것입니다. 더 이상의 수용을 허락하지 않고 타협의 여지가 없습니다. 대의의 큰 그림을 보지 못하게 합니다.
지도자의 위대함은요, 아집을 버리는데서 시작합니다. 자신만의 생각이 옳다는 굴레로 부터 벗어설 때 그 위대함이 드러납니다.
아집이 강한 사람은 인간관계가 편협해 보입니다. 자신과 유사한 견해를 가진 사람과만 교제하기에 그렇습니다. 그런데 그 교제 역시 어느 새 부정모드의 관계로 바뀌고 맙니다. 이런 사람은 범사에 비판적입니다. 왜냐면 자신만이 옳다고 여기기 때문입니다.
자기 견해가 설령 백분 옳다하여도 타인의 다름에 귀기우리는 여백을 가져야 지도자입니다.
아집이 강한 지도자를 팔로워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아집을 벗는 삶을 위해 지속적인 경청훈련이 요구됩니다. 경청은 겸손을 동반하게 되고 겸손은 남을 나보다 낫게 여기게 하며 남을 나보다 낫게 여기는 것은 사랑의 한 영역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나를 도사리고 있는 아집을 응시합니다.
오늘은 오랜 습관이 되어 내 삶에 자리하는 아집을 벗는 연습을 해보려 합니다.
오늘의 시대창문입니다.
“여인들이 뛰놀며 노래하여 이르되 사울이 죽인 자는 천천이요 다윗은 만만이로다 한지라 사울이 그 말에 불쾌하여 심히 노하여 이르되 ” 사무엘상 18:7-8a
유튜브 채널 “목컨TV”를 검색하시면 음성으로도 듣는 시대창문을 볼 수 있습니다.
목컨TV 구독 / @ifmsc
구독과 알람설정을 하시면 연구소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목회컨설팅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목회컨설팅연구소.com
목회컨설팅연구소 이메일: [email protected]
목회컨설팅연구소 후원 계좌: 221-01-0288-723 국민은행 목회전략컨설팅연구소
목회컨설팅연구소 문의: 031-719-0674
ⓒ 2020 All rights reserved by 목컨TV
모든 저작권은 목컨TV에 있으며, 이 콘텐츠는 무단 다운로드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