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이염에 걸린 아이가 항생제 처방을 받았어요. 항생제는 독한 약으로 알고 있는데, 꼭 먹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Автор: Doctalk
Загружено: 2019-07-30
Просмотров: 353
Описание:
이 동영상 의료상담 답변은 '환자와 의사를 잇는' 닥톡에서 배포합니다.
http://www.doctalk.co.kr
며칠 전, 아이가 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 판정을 받고 항생제 처방을 받았어요.
항생제는 센 약이며, 자주 복용하면 내성이 생긴다는 데, 중이염에 걸리면 꼭 항생제를 먹어야 하나요? 항생제 외에 다른 처방은 없을까요? (울산 초등학생/남 중이염항생제)
———-
안녕하세요? 닥톡 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황태환 원장입니다.
지금 제가 이야기할 주제는 ‘중이염과 항생제 복용’입니다.
아이들이 급성 중이염에 걸리면 무조건 항생제를 복용해야 하는 걸로 아시는데요.
하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물론 아이의 연령에 따라 항생제를 먹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만 6개월 이하의 아주 어린 아기, 6개월에서 2돌 사이, 연령이 어리면 어릴수록 항생제를 복용해야 하는 게 맞고요.
만 2세가 넘어가는 조금 더 큰 아이들은 항생제를 복용하지 않고도 치료가 되는 경우가 꽤 많고 오히려 이게 중이염 치료 권고사항입니다.
그러면 언제 항생제를 먹어야 하느냐면, 39℃ 이상의 고열이 동반되면서 아이의 극심한 통증 그리고 급성 중이염이 확진되면 그때는 항생제를 복용해야 하고요.
다행히 그렇지 않은, 열도 없고 통증도 심하지 않고 그냥 중이염만 있다면 2~3일 정도는 항생제를 투여하지 않고 경과 관찰하면서 충분히 치료가 됩니다.
한의원에서도 한약이나 침 치료를 통해 항생제를 투여하지 않고도 중이염이 호전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http://www.doctalk.co.kr/counsel/view...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