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cliper

Популярное

Музыка Кино и Анимация Автомобили Животные Спорт Путешествия Игры Юмор

Интересные видео

2025 Сериалы Трейлеры Новости Как сделать Видеоуроки Diy своими руками

Топ запросов

смотреть а4 schoolboy runaway турецкий сериал смотреть мультфильмы эдисон
Скачать

함께 산 세월이 30년! 강원도 두메산골에서 서로의 마음을 나눈 두 할머니의 우정과 인생이야기~ [KBS 20070321 방송]

kbs

KBS 휴먼

뭉클티비

인간극장

인간극장 레전드

이웃집찰스

이웃집 찰스 레전드

kbs human

다큐멘터리

Screening Humanity

다큐

강원도

두메 산골

인생

삶

동반자

우정

정

나눔

세월

해후

마음

Автор: KBS HUMAN : 뭉클티비

Загружено: 2024-08-29

Просмотров: 3614

Описание: 1. 30여 년의 인생, 3년간의 취재
할머니들을 처음 만난 건 2001년이다. 그 후 계절의 변화를 따라 당신들의 일상을 지켜보면서 할머니들이 나눈 30여년의 세월과 삶의 풍경을 3년에 걸쳐 카메라에 담았다. 물론 2007년 할머니들의 해후를 촬영한 것은 제외하고서다. 촬영은 어떤 연출도 없이 이루어졌다. 연출할 수 있는 일상도 아니거니와 연출하지 않은 날 것 그대로의 모습 자체가 감동이었기 때문이다. 그 일상의 감동을 통해 시청자들이 잠깐 동안이라도 인생(人生)을, 사람(人)을, 산다는 것의 의미를 가슴에서 끄집어내보기를 바랄 따름이다.

2. 두 할머니의 해후
2007년 3월 강원도 태백의 한 요양원에 여 든 네 살의 김덕영 할머니가 찾아와 아흔한 살의 김춘옥 할머니를 만난다. 두 분은 한 때 전기도 들어오지 않는 산골에서 함께 살았었다. 헤어진 건 지난 2003년 6월, 그러니까 헤어진 지 꼭 4년 만의 만남인 셈이다..

3. 함께 산 세월이 30년
2001년 겨울, 처음으로 찾은 강원도 정선군
동면 북동리의 깊은 산골에서 김덕영할머니와 김춘옥 할머니가 매서운 겨울바람을 맞으며 나무를 한다.
김덕영 할머니는 열아홉 살에 이 곳으로 시집을 왔다. 김춘옥 할머니는 일찍이 남편을 여의고 힘들게 살다가 김덕영 할머니를 만나 이 산골에 들어왔다. 당신들이 함께 살기 시작한 건 30여 년 전의 일이다.

4. 서로 마음을 나누다
30년 넘게 같이 살면서 할머니들에게는 나름대로의 일이 나누어져 있다. 김덕영 할머니는 집안일과 밭 일, 김춘옥 할머니는 나무 해오는 일, 물 길어 오는 일. 두분은 하루에도 열 두번은 더 싸운다. 그래도 늘 이런 대화가 오간다. “할머니, 내가 먼저 죽으면 누가 거둬 주겠소.” “뭐, 죽기는 벌써 죽어, 오래 살 아 야지.”

5.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이제 숨이 차다
나물 삶던 봄이 지나고, 꽃눈 떨어질세라 바쁘게 팥 밭 메던 여름도 지났다. 봄, 여름 내 가꿨던 곡식을 수확하던 가을도 지나고 그치지 않을 것 같던 눈이 내리던 겨울이 왔다. 방 한구석에서 한겨울의 한가로움을 즐기던 할머니가 말했다, “저승에 풍년이 져서 우리네 같은 할머니들을 안 데려가는 거라고... ”살아온 삶은 그렇게 고된 것이었다.

6. 들꽃을 닮았던 두 여자
2003년 6월 김춘옥 할머니는 정부에서 마련해준 요양원으로 갔다. 그 후 김덕영 할머니는 김춘옥 할머니를 많이 그리워했다.
몇 해가 지나고 김덕영 할머니는 그 산골의 집을 찾아갔다. 함께 밥 해먹고 나무하던 흔적이 아직도 남아있는 그 곳 에서 할머니는 지난 세월을 추억했다.
고된 산골 생활 과 숨찬 일상들, 그리고 김춘옥 할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떠올리며 소리 한 자락 꺼내 놓는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좋아요' 눌러 주세요.
▫️채널 원칙에 따라 영상이 ‘비공개’ 될 수 있습니다.
▫️출연자에 대한 욕설 및 비방 댓글은 즉시 삭제됩니다.
▫️사전 고지 없이 댓글이 ‘사용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수요기획 - 들꽃처럼 두 여자 이야기] 2007년 3월 21일 방송

#두메산골 #인생 #우정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Не удается загрузить Youtube-плеер. Проверьте блокировку Youtube в вашей сети.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함께 산 세월이 30년! 강원도 두메산골에서 서로의 마음을 나눈 두 할머니의 우정과 인생이야기~ [KBS 20070321 방송]

Поделиться в: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

Скачать аудио

Похожие видео

© 2025 ycliper. Все права защищены.



  • Контакты
  • О нас
  • Политика конфиденциальности



Контакты для правообладателей: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