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cliper

Популярное

Музыка Кино и Анимация Автомобили Животные Спорт Путешествия Игры Юмор

Интересные видео

2025 Сериалы Трейлеры Новости Как сделать Видеоуроки Diy своими руками

Топ запросов

смотреть а4 schoolboy runaway турецкий сериал смотреть мультфильмы эдисон
Скачать

수능 이의신청 '작년 2배'…"사인펜 번져 당황"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LIVE

NEWS

뉴스

라이브

생방송

생중계

연합뉴스TV

주요뉴스

Автор: 연합뉴스TV

Загружено: 2025-11-18

Просмотров: 1461

Описание: [앵커]

지난주 치러진 대입 수능시험 문제에 대한 이의신청이 670건 넘게 접수됐습니다.

올해는 특히 수험생들에게 배부된 일부 컴퓨터용 사인펜에 대한 문제제기도 잇따랐는데요.

답안지 표시 중 잉크가 번져 피해를 봤다는 수험생들의 불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임광빈 기자입니다.

[기자]

수능 시험이 끝난 직후부터 닷새동안 접수된 이의신청은 모두 675건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대비 두 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인데, 올해는 특히 시험장에서 배부된 컴퓨터용 사인펜 불량을 지적하는 이의신청도 잇따랐습니다.

배부받은 사인펜이 시험도중 터져 잉크가 손과 답안지에 묻었고, 이를 교체하고 손을 씻는 과정에서 시험시간에 불이익을 받았다라거나, 반복되는 '번짐 현상'에 신경 쓰느라 문제를 다 못풀었다는 불만이 터져 나왔습니다.

화이트로 수정을 했지만, 제대로 수정이 됐는지 모르겠다며 불안감도 나타냈습니다.

[고3 수험생/음성변조] "2번을 찍어야 하면 1번, 3번까지 계속 (잉크)액이 이렇게 번져서, 처음에는 그냥 화이트로 계속 지우면서 하다가 이건 안될 것 같다 싶어서 빠르게 OMR(답안지) 교체하고…'스타트부터 조금 말렸다' 이런 느낌으로 했던 것 같아요."

일부 수험생은 시험 도중 감독관에게 알리고 사인펜을 교체 받거나, 감독관이 보는 앞에서 새 답안지에 답을 옮길 수 있도록 조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교육부도 이 같은 문제를 파악하고 있다면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과 함께 수험생 불이익이 없도록 채점 과정에서 면밀히 살펴보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의신청 게시판에는 시각장애 응시생이 사용하는 보조수단의 표기 방식이 예고도 없이 시험 당일 바뀌었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올해 수능 시각장애 응시생은 13명이었습니다.

이에 평가원은 "수험생들의 읽기 청해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연합뉴스TV 임광빈입니다.

[영상취재 이대형]

[영상편집 김도이]

[그래픽 임혜빈]

▣ 연합뉴스TV 다큐멘터리 전문 채널 '다큐디깅' 구독하기
   / @docu-digging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 @yonhapnewstv23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

Не удается загрузить Youtube-плеер. Проверьте блокировку Youtube в вашей сети.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수능 이의신청 '작년 2배'…"사인펜 번져 당황"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Поделиться в: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

Скачать аудио

Похожие видео

© 2025 ycliper. Все права защищены.



  • Контакты
  • О нас
  • Политика конфиденциальности



Контакты для правообладателей: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