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 내 일: 행정사 유광선 예비역 상사
Автор: KFN
Загружено: 2019-06-13
Просмотров: 1668
Описание:
[국방뉴스] 19.06.10 내일 & 내 일: 행정사 유광선 예비역 상사
정동미)
26년 간 해군에서 군 복무하고, 전역 후 행정사로 일하는 예비역 상사가 있습니다.
강경일)
그는 군 경력을 인정받아 행정사 자격을 취득했다고 하는데요. 심예슬 중사의 보돕니다.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행정사사무소.
이곳에서 오늘의 주인공 유광선 예비역 상사를 만났습니다.
INT. 유광선 예비역 상사 / ‘ㅇ’행정사사무소 대표
2017년 12월 31일에 전역을 하고 행정사 업무를 전역을 하자마자 바로 개업을 해서 2년 동안 하고 있습니다. 주로 하는 업무는 행정관청에 제출하는 서류라든지 통지서나 통보가 왔을 때 국민들이 잘 이해 못하는 부분들을 상담 및 대책을 논의하고 처리를 해주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는 현역으로 복무할 당시 해군 잠수함 승조원으로 근무했는데요.
26년간의 군 생활을 뒤로 하고 전역을 결심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INT. 유광선 예비역 상사 / ‘ㅇ’행정사사무소 대표
행정사는 국민들에게 꼭 필요한 전문 자격사라는 것을 느꼈고, 하는 일이 너무 많기 때문에 전부 할 순 없지만 여기서 전문 분야를 찾으면 그래도 국민들한테 보람 있게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서 이 업무를 시작하려고 전역을 결심했습니다.
군 생활을 하다보면 다양한 행정 업무를 수행하게 되는데요.
그는 군 경력을 인정받아 행정사 자격을 취득했습니다.
INT. 유광선 예비역 상사 / ‘ㅇ’행정사사무소 대표
행정사 시험 제도가 생긴지 7회째 됐습니다. 경력직 (행정사)이라는 건 군대에서 10년 이상 또는 공무원 생활 10년 이상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1차 시험 면제가 돼서 자격이 주어지게 되는 제도입니다. 군인이나 공무원들이 행정 경험이 많이 있지 않습니까? 전역이나 퇴역을 했을 때 아니면 공무원들이 퇴직을 했을 때 자기 전문 분야를 활용해 국민들한테 도움을 주라고 행정자치부에서 그런 경력제를 인정해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역 후에는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두루 갖추기 위해 직장내성희롱예방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등 4대 법정의무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수료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지식을 바탕으로 국민의 권리와 편의를 위해 힘쓰고 싶다고 말합니다.
INT. 유광선 예비역 상사 / ‘ㅇ’행정사사무소 대표
군에서 혜택도 많이 받았습니다. 군 장학생으로 대학교까지 배웠고 먹기 살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군에서 지원을 많이 해줬지 않습니까? 제가 이 자리에 있는 것도 군의 덕을 받았기 때문인데 전역 후에는 봉사하는 자세로, 주민의 어려움이나 국민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군에서 행정업무를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국민들에게 도움을 주겠다는 생각을 한다면 보람 있는 일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역 예정 장병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INT. 유광선 예비역 상사 / ‘ㅇ’행정사사무소 대표
사회에 나가면 군 생활하면서 (경험한) 군 조직이라는 문화가 상당히 좋을 겁니다. 이 조직문화의 기본적인 바탕을 가지고 사회에 나가면 무슨 일이든지 잘 할 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래서 당당하게 사회에 나가서 자기가 열심히 도전한다면 잘 될 거라 생각합니다.
국민의 권리 회복을 위해 일하는 행정사. 유광선 대표의 내일을 응원합니다.
내일엔 내 일 심예슬입니다.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