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마이삭'에 북한도 비상…대비책 마련에 총력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Автор: 연합뉴스TV
Загружено: 2020-09-02
Просмотров: 474
Описание:
태풍 '마이삭'에 북한도 비상…대비책 마련에 총력
[앵커]
9호 태풍 '마이삭'의 북상을 앞두고 북한도 비상 체제에 들어갔습니다.
홍수와 강풍 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고성군과 통천군 해안가 주민들은 긴급 대피했습니다.
태풍 바비에 이어 또다시 찾아온 태풍 소식에 긴장한 북한모습을 지성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태풍 '바비'가 휩쓸고 지나간 북한 황해도 지역에서는 피해 복구 작업이 한창입니다.
[조선중앙TV] "피해지역 인민들과 인민군 군인들이 군민 협동작전으로 피해 복구를 더욱 힘있게 다그치고 있습니다."
아직 피해 복구가 끝나지 않았는데 또 다른 태풍 '마이삭'이 다가오자 북한은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조선중앙방송] "태풍 경보입니다. 오늘과 내일 동해안의 여러 지역에서 폭우·많은 비 중급 경보…"
황수원호와 장진호에는 홍수 '특급 경보'가 발령됐고, 장진강, 청천강 등 여러 하천과 호수에는 홍수 주의보가 유지된 상태입니다.
북한 매체들은 태풍에 대비하기 위한 당국의 지휘에 절대복종해야 한다며 경각심을 고취하고 있습니다.
[조선중앙TV] "동해안 지구에서 태풍 9호(마이삭)에 의한 피해를 미리 막기 위한 대책들이 철저히 세워지고 있습니다."
단 한명의 인명 피해도 생기지 않도록 하라며 권력 기관들에 구체적인 대책을 주문했습니다.
'코로나 국경 봉쇄'와 경제난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자연재해 피해까지 클 경우 주민 불만이 고조될 수 있는 만큼 북한 당국은 태풍 대비에 총력을 쏟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지성림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