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아미타불’ 명호(정공상인 법문, 무량수여래회 자항 번역/더빙)
Автор: 무량수여래회-자항 김성우
Загружено: 2021-08-08
Просмотров: 7331
Описание:
#一句彌陀佛號能解決一切問題
모든 문제 해결하는 ‘아미타불’ 명호
제작: 淨空法師專集網
번역/더빙: 무량수여래회 상임법사 자항
我們學佛學這麼多年,肯定彌陀佛號功德不可思議,這一句佛號能解決一切問題,就是人不信,所以看不到效果。
우리가 불학을 배운지 이렇게 여러 해가 되었으니, 틀림없이 ‘아미타불’ 명호의 공덕은 불가사의할 것입니다. 이 한마디 불호佛號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믿지 않기 때문에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如果真正相信,真正一心專注,那就是佛所說的「制心一處,無事不辦」。
만약 참으로 믿고, 진정 일심전력으로 몰두한다면, 그것은 부처님이 설한 바와 같이 “마음을 한 곳에 묶어두면[制心一處] 이루지 못할 일이 없습니다[無事不辦].”
諸位要知道,往生極樂世界是世出世間第一等的難事,還有比這更難的嗎?第一等的大事,沒有比這更大的都能夠辦到,何況雞毛蒜皮的小事。
여러분은 극락세계에 왕생하는 것(생사해탈 염불성불)이 세상에서 제일 어려운 일이고, 이보다 더 어려운 일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가장 큰일은 이보다 더 큰일도 할 수 없는데, 하물며 ‘닭털과 달래 껍질(雞毛蒜皮)’ 같은 하찮은 일이겠습니까.
今天地球上這些災難,這叫雞毛蒜皮小事,哪有不能解決的道理!
오늘날 지구상의 이런 재앙, 이것을 하찮은 일이라 하는데, 어떻게 해결할 수 없는 도리가 있겠습니까!
現在科學家也證實了,念力的祕密,念力不可思議,它這個能量太大了,大到什麼程度?
요즘 한 과학자가 염력念力의 비밀, 염력의 불가사의를 실증했습니다. 염력의 이 에너지는 너무나 큰데, 어느 정도일까요?
能夠改變太空當中星球運行的軌道,這科學家說的。我們的意念有這麼大的力量,所以我們身體有什麼毛病,只要是阿彌陀佛的念頭,阿彌陀佛不生病。
“염력은 우주에서 별들이 움직이는 궤도를 바꿀 수 있다”고, 이 과학자가 밝힌 바 있습니다. 우리의 의념意念은 이렇게 큰 힘이 있기 때문에, 우리 몸에 무슨 결함(병)이 있겠습니까? ‘아미타불’을 염한다면, 아미타불은 병이 나지 않습니다.
釋迦牟尼佛給我們講這麼多經,沒有說過阿彌陀佛哪一天生病的,沒有,那念佛的人怎麼可能有病,哪有這種道理!念佛的人怎麼可能有災難,都不可能的。
석가모니불은 우리에게 이렇게 많은 경을 들려주면서 “아미타불이 언제 병이 났다”고 말한 적이 없는데, 염불하는 사람이 병이 날 리가 있겠어요? 그럴 리가 없습니다! 염불하는 사람에게 어찌 재앙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모두 불가능합니다.
所以今天問題是信心是第一,我們還是對他沒信心,雖然念阿彌陀佛,還是要找這些醫生,找什麼治療的方法,到處去找。
그래서 오늘의 문제는 신심이 제일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여전히 그(염불의 위신력)에 대해 신심이 없습니다. 비록 ‘아미타불’을 염하지만, 의사들을 찾아서, 어떤 치료 방법을 찾아서 이곳저곳을 찾아다닙니다.
這就把我們的心散亂掉,我們的心沒有集中在一點,常常分散,為什麼分散?對這個不相信。證明這真的是難信之法。
이는 우리의 마음을 흩어지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마음은 한 점에 집중하지 못하고 늘 분산 되는데, 왜 그런가요? 이건 믿지 않기 때문입니다. (정토법문이) 정말 ‘믿기 어려운 법’[難信之法]이라는 증거입니다.
絕大多數念佛的人,把名號真實功德這個意思都沒搞清楚,都不懂,他也來念,他也來學,所以他帶的許許多多的毛病在裡頭,不是一心專念,不是的。
절대 다수의 염불행자들은 명호의 진실한 공덕을 명료하게 알지 못합니다. 그도 염불하러 오고, 그도 배우러 오기 때문에, 그가 가진 많은 결점(병)이 안에 있는 것은 일심전념一心專念이 안 되었기 때문입니다. 옳지 않은 것입니다.
經典上跟我們講得清清楚楚、明明白白,就八個字,「發菩提心,一向專念」,那個一向重要,一個方向極樂世界,一個目標阿彌陀佛。
경전에서 우리에게 분명하고도 명명백백하게 설한 여덟 글자 「발보리심發菩提心 일향전념一向專念(보리심을 발해 한결같이 염불하라)」입니다. 그것은 ‘한 방향(一向)’이 중요합니다. 한 방향은 극락세계요, 하나의 목표는 아미타불입니다.
我念佛一無所求,只求生到極樂世界親近阿彌陀佛,這個身體不要了,這身體一不要,什麼毛病都沒有了。
나는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염불하면서, 오직 극락세계에 왕생하여 아미타불을 친견하려고 애썼습니다. 이 몸은 필요가 없습니다. 이 몸을 없애도 아무 탈이 없습니다.
身體我要它,要它我好多業障,它全都出毛病了;身體一不要,什麼事沒有,妙極了。
몸은 내가 필요로 하고, 업장이 많지만 모두 고장이 났습니다. 몸이 달아나도 아무 일 없으니, 아주 묘합니다.
我只要阿彌陀佛不要身體,諸位可以試試看,看看有沒有效果?
제가 아미타불은 몸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한다면, 여러분들도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시험해 보세요.
但是要真幹,不能幹假的,幹假的你那個毛病去不掉,幹真的就去掉了。
하지만 막상 하려면 가짜는 안 됩니다. 가짜는 당신의 그 버릇을 못 없애고, 진짜는 없앨 수 있습니다.
文摘恭錄(출전)—淨土大經科註(무량수경 과주)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