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이집트 정상회담 “공동 협력 파트너십 강화”…‘카이로 구상’ 발표 [9시 뉴스] / KBS 2025.11.20.
Автор: KBS News
Загружено: 2025-11-20
Просмотров: 1688
Описание:
이재명 대통령은 이번 순방 두 번째 방문국인 이집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수교 30주년을 맞아 평화와 번영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곧 카이로 대학 연설을 통해 정부의 중동 구상도 발표합니다. 손서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의장대 사열을 받으며 이재명 대통령이 알시시 이집트 대통령과 함께 대통령궁으로 들어옵니다.
공식 환영식에 이어 양 정상은 곧바로 정상회담에 돌입했습니다.
회담은 약 111분가량 진행됐습니다.
양 정상은 회담을 통해 평화와 번영, 문화 융성을 위한 '공동 협력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또 '평화 촉진자로서' 한반도와 중동을 포함한 국제평화에 함께 기여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알시시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 공존을 위한 정부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며, 이를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말했습니다.
양 정상은 경제협력 확대를 위해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을 추진하기로 하고 공동 선언문에 서명했습니다.
교육과 문화 협력 양해각서도 체결하고 교류 확대를 약속했습니다.
방산 분야에서도 호혜적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는데, 이 대통령은 K-9 자주포 공동 생산으로 대표되는 양국 협력이 더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잠시 뒤 카이로대학에서 연설에 나섭니다.
새 정부의 대중동 구상을 밝힐 예정인데, 실용 외교 기조가 어떻게 반영될지 주목됩니다.
카이로에서 KBS 뉴스 손서영입니다.
촬영기자:김한빈/영상편집:김인수/그래픽:이근희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email protected]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재명대통령 #정상회담 #이집트 #순방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