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200팀 중 오직 18팀만 입점 가능! 여수의 명물, 낭만포차|매일 해체와 설치를 반복한다는 포차 거리|밤이면 몰려드는 인파, 전국에서 몰려드는 핫플|극한직업|
Автор: EBSDocumentary (EBS 다큐)
Загружено: 2024-12-15
Просмотров: 23164
Описание:
※ 이 영상은 2023년 4월 8일에 방송된 <극한직업 - 여수, 봄을 여는 사람들>의 일부입니다.
봄맞이 새 단장을 끝낸 여수의 명물, 낭만포차 거리
여수의 명물 거리로 불리는 낭만 포차 거리! 날이 풀리는 4, 5월부터 몰려오는 방문객에 거리는 인산인해다. 낭만포차에서는 여수 바다를 앞에 두고 해물 삼합, 돌게 튀김 등 해산물의 개성을 살린 여러 가지 메뉴를 맛볼 수 있다는데. 밤에 영업을 시작하는 포장마차이지만 작업자들은 오후 4시부터 준비를 시작한다. 모든 상인이 가장 힘든 일로 손꼽는 건 바로 포차 설치! 매일 포차의 골조가 될 파이프를 세우고, 컨테이너 위로 올라가 천막을 설치해야 한다. 포차 설치에만 무려 1시간이 소요된다는데.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거리라는 특성상 운영 시간이 지나면 설치했던 포차를 다시 철거해야 해 매일 같이 설치와 해체를 반복해야 하는 고된 일상. 포차 거리 음식을 책임지는 또 다른 작업자들이 있다. 바로 수산물 배달원들인데. 해산물의 신선함을 위해 매일 포차를 방문해 수산물을 배달하고 있다. 오랜 시간 해산물을 살아있는 상태로 보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가게마다 수산물을 보관할 통을 지급해 매일 물을 갈아준다고 한다. 오후 6시부터 새벽 1시까지 쉴 새 없이 몰려드는 손님들을 위해 18곳의 포장마차 주인들은 열심히 땀을 흘리며 음식을 만들어 여수의 맛을 알리고 있다. 관광 휴양 도시 여수에서 두 발로 뛰며 여수의 맛과 멋을 전하는 낭만포차 상인들을 함께 만나 보자.
✔ 프로그램명 : 극한직업 - 여수, 봄을 여는 사람들
✔ 방송 일자 : 2023.04.08
#골라듄다큐 #극한직업 #여수 #낭만포차 #포차거리 #포장마차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