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행진 20] 광화문 단식 농성장, 유가족.시민-경찰 충돌
Автор: 오마이TV
Загружено: 2014-07-24
Просмотров: 1480
Описание:
단원고 희생자 유족들은 24일 오후 11시 57분쯤에야 목적지였던 광화문 농성장에 도착할 수 있었다. 희생 학생들의 영정 사진을 앞에 두고 걷던 유가족들은 농성장을 지나 청와대로 가려 했으나 미리 대기하고 있던 경찰이 가로막았다.
25일 오전 0시 15분 현재 유족들은 시민 500여명과 함께 광화문 광장과 교보빌딩 사이 도로에서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 한때 경찰이 포위를 좁히자 시민들은 "왜 유가족을 막느냐, 여기에 영정이 있다"고 항의하며 몸싸움을 벌이기도 했다.
경찰병력이 둘러싸자 시민들은 유족들을 위한 방어막을 만들고 있다.이들은 "특별법을 제정하라", "대통령이 책임져라" 등의 구호를 외치고 있다. 빗줄기가 다시 거세지고 있다.
세월호 침몰 사고 유가족들과 시민들은 전날인 23일 경기 안산 합동분향소에서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 1박 2일 대행진을 시작했다. 이들은 행진 둘째 날인 이날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출발해 국회와 서울역을 거쳐 서울광장 합동분향소까지 행진한 뒤 세월호 참사 100일 추모 콘서트에 참석했다. 추모 콘서트가 끝난 뒤에는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대행진을 광화문광장까지 이어나가려고 했으나 경찰들의 차벽에 가로 막혔다.
오마이TV는 유가족들의 행진 전체를 생중계했으며, 이 동영상은 광화문 광장에서 유가족과 시민들이 경찰에 가로막혀 폭우속에 연좌농성을 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