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때 보다 화려한 보름달 축제!! 태국 러이끄라통 페스티발 in 치앙마이(ft.첫 러이끄라통 띄우기) | JJU LIFE
Автор: JJU LIFE 쭈스럽게
Загружено: 2022-11-09
Просмотров: 1234
Описание:
보름달 축제!! 러이끄라통!! 함께 즐겨요:)
📍 information
‘빛의 축제’라 불리는 태국에서 가장 오래된 ‘러이끄라통 축제’는 태국력 12월 보름에 한다.
2022년 러이끄라통 축제 in 치앙마이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성대하게 펼쳐졌다.
끄라통(Krathong/กระทง)은 바나나 잎으로 만든 연꽃 모양의 작은 배에 초와 향, 꽃 등을 올린 것이고,
러이(Loy/ลอย)는 (강, 호수 등)띄우다라는 뜻이다.
러이끄라통을 할 때 사람들은 자신의 소원을 빈다. 이때 끄라통의 촛불이 꺼지지 않고 그대로 흘러간다면 소원이 이루어졌다고 믿는다.
러이끄라통의 기원을 찾아보니 수코타이에서 기원했다고 전해지고 있다. (비록 수코타이 러이끄라통 축제를 참여하진 못했지만) 다른 지역보다 훨씬 화려하게 축제가 치뤄진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콘깬 러이끄라통 축제가 제일 화려했다고 생각되어진다. 11월7일 태국 뉴스에서 각 지역별 러이끄라통 축제 현장을 보여줬는데, 콘깬이 그 중 최고였다.
치앙마이는 러이끄라통 축제 때 이뺑(Yi Peng) 페스티발도 함께 한다. ‘콤러이’라 불리는 풍등(등불 풍선)을 하늘로 띄운다.
이것을 하는 이유는 하늘에 있는 신에게 풍등을 날려 닿게 만들고, 풍등이 떨어지는 그곳에 자신의 슬픔과 나쁜 것들이 묻히길 바란다.
그러나 2년전부터 위험하다는 이유로 더이상 하지 않고, 현재 이뺑 페스티발 풍등 날리기 행사는 지정된 장소와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만 가능하다.
📍Time Stamp
00:00 인트로
00:14 타패 게이트
02:50 나콘핑 다리
05:50 첫 러이끄라통
08:00 삼왕상
10:25 밀랍 촛불
camera - iPhone13pro, Gopro10
music - 2022 Chiang Mai
📌 / j_ooheelife
📌blog - https://blog.naver.com/shiw8875
#태국여행 #loykrathongfestival #치앙마이여행 #chiangmai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