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박 쉽게 사용하는 법! 클림트 작품 같은 횡금빛 바탕 만들기
Автор: 드로우몬스터 DrawMonster
Загружено: 2022-09-30
Просмотров: 12562
Описание:
#협찬 #화방넷 #뻬베오 #pebeo #goldleaf #gilding #klimt #judith #drawmonster
안녕하세요? DrawMonster입니다. 이번엔 뻬베오의 제데오 골드 리프 금박과 길딩 페이스트 골드 리프 접착제를 가지고 블링 블링한 금박 붙이는 작업을 해 보았습니다.
화방넷에 금박을 붙이는 재료를 판매 하고 있어서 다른 분들도 사용 하는 방법이 궁금하시지 않을까 싶어서 한번 저도 작업을 해보려고 구매 해 보았어요.
우선 뻬베오 길딩 페이스트 골드 리프 접착제부터 살펴 볼게요.
75ml 용량의 유리 용기 안에 들어있고, 뚜껑을 열어보면 우유빛깔 묽은 액체 형태의 접착제가 들어 있어요. 제가 지금 비염이라 그런지 몰라도 특별한 냄새는 잘 못느꼈어요. 약한 화학약품 냄새같은 정도?
뻬베오의 제데오 골드 리프 금박은 14X14cm 크기의 금박이 25매가 들어 있어요.
사실 진짜 금은 아니고 금색으로 마감처리 된 알루미늄박이에요.
진짜 금박이라면 열 배 넘게 금액 차이가 났겠지요?
저렴하게 괜찮은 금박이라 가성비도 좋고 양도 넉넉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뒷면을 열어보면 오렌지 색 종이 사이사이에 금박이 한 장씩 들어 있어요.
금박은 미량의 금을 망치나 기계를 이용해 두드려 펴서 0.0001mm 두께로만든거라
미세한 숨결에도 날아가 버릴 정도로 가벼워요.
그래서 주의를 기울여 다뤄야 해요.
금박을 보호지 위에서 떼어 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번에 저는 유분을 없앤 대나무 집게와 여분의 종이를 이용해 떼어내서 사용하는 방법을 써 보았습니다.
DrawMonster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한 영상을 참고하신다면 이해가 쉬우실 것 같아요.
골드 리프 접착제는 묽은 제형인데 밑작업 표면위에 얇게 펴 바르고 곧바로 금박을 붙이는게 아니고 약 15분 정도를 기다렸다가 금박 작업을 올려야 해요.
물기가 맺혀있거나 덜 건조되었을 때는 금박이 자칫하다 찢어지기도 하고 주름이 잘 생기기 때문이에요.
금박을 올리고 부드러운 브러시로 살살살 여분의 금박을 털어내줍니다.
그리고 잘 밀착이 되도록 부드러운 솜으로 살살 문질러서 주름을 펴 주고 밀착을 시켜줘요.
그리고 마지막엔 금박에 광을 내어야 하지만 이번엔 제가 금박의 밑작업을 건너 뛰고 작업을 했기 때문에 광을 내는 단계는 건너 뛰었습니다.
금박만 붙이고 끝내기가 아쉬워서 유화물감으로 금박을 올린 판넬 위에 클림트의 유디트를 그려 보았어요.
과연 블링 블링 영롱한 밑바탕덕에 너무 찰떡같이 잘 어울리는 이미지 였던것 같아요.
영상은 즐겁게 봐 주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알림설정을 부탁드릴게요!
🎨SUPPLIES
뻬베오 제데오 골드 리프 금박
뻬베오 길딩 페이스트 골드리프 접착제 75ml
윈저앤뉴튼 유화 물감
쉬민케 유화 물감
📧CONNECT ME
[email protected]
▶︎Instagram: / draw_mon
▶︎Offline class Blog: https://blog.naver.com/paper-garden
▶︎Facebook page: https://www.facebook.com/mohodraw/?re...
Copyright 2019. ©DrawMonster All rights reserved.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