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cliper

Популярное

Музыка Кино и Анимация Автомобили Животные Спорт Путешествия Игры Юмор

Интересные видео

2025 Сериалы Трейлеры Новости Как сделать Видеоуроки Diy своими руками

Топ запросов

смотреть а4 schoolboy runaway турецкий сериал смотреть мультфильмы эдисон
Скачать

검찰, 김정태 회장 소환…‘50억 클럽’ 수사 재시동 / KBS 2021.12.30.

검찰

대장동

하나금융지주

김정태

곽상도

kbs뉴스

kbs 뉴스

kbs news

kbs

뉴스

뉴스7

Автор: KBS News

Загружено: 2021-12-30

Просмотров: 1491

Описание: 검찰 대장동 수사팀이 하나금융지주 김정태 회장을 소환했습니다. 곽상도 전 의원이 화천대유를 돕기 위해 하나은행에 영향력을 행사했는지 조사하는 차원입니다. 한동안 주춤했던 정관계 로비 의혹 수사에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이유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중앙지검 전담수사팀이 하나금융지주 김정태 회장을 참고인으로 불렀습니다.

곽상도 전 의원에게 적용한 특경법상 알선수재 혐의 관련 조사를 위해서입니다.

검찰은 화천대유가 참여한 하나은행 컨소시엄의 무산 위기를 곽 전 의원이 막아준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2015년 민간사업자 공모 당시 경쟁 컨소시엄에 소속된 건설사의 제안으로 하나은행이 컨소시엄을 깨려하자 곽 전 의원이 대학 동문인 김 회장 측에 영향력을 행사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곽 전 의원 아들이 화천대유에서 퇴직금 등으로 받은 25억 원도 이 문제를 해결해 준 대가로 봤습니다.

앞서 검찰은 김 회장 소환 조사 없이 곽 전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법원이 기각했습니다.

[곽상도/전 국회의원/지난 1일 : "검사들 생각은 하나은행 김정태 회장한테 제가 부탁을 했다 그렇게 생각을 하는데 아무 자료가 지금 없습니다."]

한 달 가까이 보완수사를 벌여온 검찰은 지난 27일, 건설사 임원을 소환해 당시 상황 등을 구체적으로 물었습니다.

이와 함께 검찰은 '50억 클럽'으로 지목된 또다른 인물, 박영수 전 특검의 재소환 일정을 조율 중입니다.

이른바 '윗선 수사'의 주요 참고인들이 잇따라 숨져 수사에 차질을 빚은 가운데, 검찰은 우선 정관계 로비 의혹에서 입증 가능한 혐의에 주력해 수사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검찰은 조만간 김 회장 등 관련자 진술을 검토해 곽 전 의원의 신병 처리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이유민입니다.

영상편집:황보현평/그래픽:김석훈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email protected]

#검찰 #대장동 #하나금융

Не удается загрузить Youtube-плеер. Проверьте блокировку Youtube в вашей сети.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검찰, 김정태 회장 소환…‘50억 클럽’ 수사 재시동 / KBS  2021.12.30.

Поделиться в: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

Скачать аудио

Похожие видео

© 2025 ycliper. Все права защищены.



  • Контакты
  • О нас
  • Политика конфиденциальности



Контакты для правообладателей: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