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준 대차대조표의 금융시장 왜곡 경고와 금리 통제 시스템 단순화 요구
Автор: 빨간맛경제
Загружено: 2025-11-25
Просмотров: 2239
Описание:
#스콧베센트 #연준금리통제 #연준대차대조표 #통화정책복잡성 #충분한지급준비금체제 #머니마켓유동성 #상설환매조건부채권 #SRF
미국 재무장관 스콧 베센트(Scott Bessent)는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관리 시스템이 너무 복잡해졌으며 단순화될 필요가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베센트 장관은 연준이 이끌었던 '충분한 지급준비금 체제'가 약해지고 있는 것 같다고 언급했습니다. 연준은 6조 5,600억 달러에 달하는 대차대조표와 관련된 머니 마켓(단기 금융 시장) 상황에 지속적으로 직면하고 있습니다.
베센트 장관을 포함한 비판론자들은 연준의 대규모 대차대조표가 시장 가격 수준을 왜곡하며, 통화 정책과 재정 정책 간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를 표명합니다. 현재 시스템은 유동성 시설에 의존하며, 이는 연준을 상당한 이익을 창출하는 기관에서 현재 2,400억 달러의 적자를 기록하는 기관으로 만들었습니다.
연준은 또한 연말을 향해 나아가면서 머니 마켓 유동성 수준에 있어 항상 변동성이 큰 기간이기 때문에 힘든 상황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기 금리의 상한선을 설정하는 도구인 상설 환매 조건부 채권(SRF)은 금융 회사들이 문제가 있다는 신호를 보낼까 봐 이를 피하고 있다는 추측 때문에 예상했던 만큼 강력하게 활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연준 관계자들은 SRF 사용을 더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한 방법을 모색 중입니다.
연준 관계자들은 유동성을 관리하기 위해 곧 보유 자산 규모를 다시 늘려야 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이러한 움직임은 연준의 더 작은 보유 자산을 원하는 베센트 장관의 바람과 충돌할 수 있습니다.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경제 뉴스, 이제 쉽고 재미있게 만나보세요!
한국과 미국 등 글로벌 최신 경제 이슈들을 유쾌하고 명쾌하게 풀어드립니다. 복잡한 경제 용어는 NO! 지루한 그래프는 BYE! 실생활과 밀접한 경제 소식들을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으로 전달하여, 경제에 관심 없는 분들도 어느새 푹 빠져들게 만들 거예요.
주식, 부동산, 환율부터 글로벌 트렌드까지! 당신도 경제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빨간맛경제와 함께 똑똑하고 재미있는 경제 생활을 시작해보세요!
구독과 좋아요, 알림 설정은 필수!
#미국경제브리핑
#한국경제브리핑
#지표분석투자전략
#심층리포트
#요즘이슈
#이슈토론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