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 "사람 0명 유령공장에 또 계약?" 정정래 코레일 사장대리의 황당 변명
Автор: 춘천MBC뉴스
Загружено: 2026-01-15
Просмотров: 39065
Описание:
#국토교통부 #코레일 #다원시스 #김윤덕 #철도차량 #납기지연
"다른 기관은 이미 다 알고 있었는데, 왜 코레일만 모릅니까?"
오늘 국토교통부 회의에서는 코레일의 안이한 행정에 대한 김태병 철도국장의 날 선 추궁이 이어졌습니다. 김윤덕 장관이 3차 계약의 의구심을 제기하며 시작된 회의는, 김태병 국장이 준비한 구체적인 실태 데이터 앞에 코레일을 당혹케 했습니다.
📍 김태병 국장이 낱낱이 밝힌 코레일의 '부실 관리'
"납품 90%가 미달인데 또 도장을 찍었나?"
김태병 국장은 다원시스가 2차 계약분 208량 중 고작 20량만 납품한 처참한 상황에서, 코레일이 또다시 116량의 3차 계약을 체결한 상식 밖의 행태를 지적했습니다.
"인력 0명인 유령 공장, 실사는 어떻게 통과했나?"
김 국장은 다원시스 정읍 공장의 투입 인력 현황을 전수 조사한 결과를 제시했습니다. 1년 가까이 인력이 30~40명에 불과하거나 아예 '0명'이었던 기간이 있었음에도, 코레일이 "제작 역량이 충분하다"고 판단한 근거를 몰아붙였습니다.
"타 기관의 경고, 코레일만 외면했나?"
이미 2021년부터 다원시스의 납기 지연과 고장 문제가 철도 업계에 파다했음을 언급하며, 다른 발주 기관들과의 소통 부재를 꼬집었습니다.
김윤덕 장관의 엄중 경고
국장의 구체적인 지적을 토대로 김 장관 역시 코레일의 관리 감독 소홀을 질타하며, 제도 탓을 하기 전에 철저한 반성과 개선을 요구했습니다.
철도 차량 제작의 총체적 난국, 그 중심에 선 코레일과 이를 저격한 김태병 국장의 생생한 공방을 영상으로 확인하십시오.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