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트럼프 "이스라엘의 이란 공격 지지"... 본토 날릴 전면적 각오했다 / 사건텔러
Автор: 뉴스TVCHOSUN
Загружено: 2026-02-16
Просмотров: 28024
Описание:
현지시각 16일 미국 CBS 방송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두 달여 전 이란과 협상이 결렬될 경우 이스라엘의 이란 탄도미사일 프로그램 공격을 지지하겠다는 뜻을 밝혔던 것으로 보도했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소식통들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플로리다주 마러라고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만난 자리에서 이 같은 의사를 밝혔다고 했습니다.
또 미국 군 및 정보당국 고위 인사들 사이에서 이스라엘의 이란 재공격 지원 가능성을 검토하기 위한 내부 논의가 시작됐다고도 했습니다.
미국 측 논의는 주로 이스라엘 항공기에 대한 공중 급유 지원이나 잠재적 항공 경로에 있는 국가들로부터의 비행 허가 확보 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사안을 잘 아는 복수의 미 당국자가 전했습니다.
8개월 만에 이란과 핵 협상을 재개한 미국은 이란에 군사적 압박을 가하는 한편 대화를 병행하는 투트랙 전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미국은 항공모함 에이브러햄 링컨호를 중동 지역에 배치한 데 이어 두 번째 항공모함을 추가로 배치하기로 하면서 이란에 대한 압박 수위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한편, 베네수엘라 작전으로 카리브해에 배치된 제럴드 포드 항공모함 전단에 중동으로 이동하라는 명령이 내려졌는데, 포드 항공모함은 세계 최대 핵 추진 항공모함으로, 최첨단 전투기 70여 대를 탑재할 수 있어 중동 지역의 전운도 한층 고조되고 있습니다.
중동 이동에는 최소 일주일이 걸릴 것으로 알려졌는데, 앞서 미군은 지난달 에이브러햄 링컨 항공모함 전단과 구축함 등을 페르시아만에 배치해 이란 해역을 포위해 실제 이란 본토 타격에 나설지 주목됩니다.
#트럼프 #미국 #이란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