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Live] TETSUYA (테츠야) - 蜃氣樓 (Shinkirou / 신기루) _ [Tetsu69 Song] + Sub. English [CC]
Автор: L'Arc~en~Ciel KOR
Загружено: 2026-01-01
Просмотров: 8088
Описание:
전작 「wonderful world/TIGHTROPE」 이후 약 1년 1개월 만에 발매된 싱글이다.
전작 발표부터 이번 발매까지 1년 이상 공백이 생긴 이유에 대해, TETSU69는
「『wonderful world/TIGHTROPE』를 내고 나서… 이걸로는 다음을 낼 수 없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곡을 만들기 전에 체제를 먼저 정비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이것저것 하다 보니 결국 1년 이상이 걸려버렸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TETSU69는 체제 정비를 위해, L'Arc〜en〜Ciel 시절부터 오랫동안 소속돼 있던 Ki/oon Records를 떠나, 본작 발매를 계기로 2001년에 설립한 자신의 주재 레이블 SPROUSE와 함께 워너뮤직 재팬의 사내 레이블 DREAM MACHINE으로 이적했다.
TETSU69는 본작 발매 당시 받은 인터뷰에서 체제 변경을 한 이유에 대해
「곡은 아이 같은 거잖아요. 아이를 낳을 때의 고통이라는 게 있잖아요? 그래서 그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환경에서 세상에 내보내주고 싶다고 생각했어요」라고 이야기했다.
타이틀곡 「蜃気楼」는 타이핑을 많이 활용한 디지털 록 사운드와 멜로디컬한 후렴이 인상적인 록 넘버다. 다만 전작과는 달리 이번에는 신스 베이스 타이핑을 사용하지 않고, TETSU69가 직접 일렉트릭 베이스를 연주하고 있다.
이번에 직접 베이스를 연주하게 된 경위에 대해, TETSU69는
「(전작을 발표했을) 당시엔 ‘베이스는 칠 생각이 없다’고 말했잖아요? 그래서 이건 세상에 나오지 않겠다고 생각했죠. 그런데 뭐… 1년 동안 여러 일이 있었고, 생각도 조금 바뀌었어요. 다시 들어보니 굉장히 좋더라고요. 그래서 괜찮겠다 싶었어요」라고 말했다.
이 곡에는 기타 솔로 파트가 아닌, TETSU69의 베이스 솔로 파트가 존재한다. 참고로 이 곡의 뮤직비디오에서는 TETSU69가 베이스를 들고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여담이지만, 영상 속에서 TETSU69가 연주하고 있는 베이스는 전 세계에 약 50대밖에 존재하지 않는 아크릴 소재의 「BORN TO ROCK F4b 1993」 모델로, L'Arc〜en〜Ciel이 2000년에 발표한 곡 「finale」의 뮤직비디오에서도 tetsuya가 사용했던 것이다.
또한 타이틀곡의 편곡 작업에는 HIRO NAKAYAMA를 초빙하여, TETSU69와 공동으로 작업을 진행했다.
더불어 이 곡의 가사에는 동요 「通りゃんせ」의 한 구절인
<갈 때는 좋지만 돌아갈 때는 무섭다>
라는 문장이 인용되어 있다.
이 곡은 2019년 11월 19일, 나카무라 요시츠구(Eins:Vier)의 50번째 생일을 기념해 열린 라이브 이벤트 「中村佳嗣生誕五十年記念祭」에서, 키요하루(黒夢, SADS), sakura(ZIGZO, Rayflower, 전 L'Arc〜en〜Ciel), 그리고 tetsuya와 나카무라를 포함한 4인이 세션으로 연주한 바 있다.
커플링 곡으로는 전작 타이틀곡 「wonderful world」의 리믹스 버전 2곡이 수록되어 있다. 리믹스는 각각 TATOO와 다나카 후미야가 담당했다.
이 “싱글 커플링에 전작 타이틀곡의 리믹스를 수록하는 시도”는 2017년에 발표된 싱글 「愛されんだぁ I Surrender」까지 총 10작 연속으로 이어지게 된다.
본 작품은 통상판(8cm CD+굿즈) 단 1종류만 발매되었으며, 10만 장 한정으로 출시되었다. 굿즈로는 「오리지널 T셔츠」가 동봉되어 있다.
참고로 본 작품은 tetsuya의 솔로 명의 작품으로서는 첫 8cm 싱글이지만, CD를 담은 케이스는 12cm 사이즈가 사용되었다.
또한 발매 주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에서 주간 3위를 기록했으며, 발매 당일에 한해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에서 자신의 솔로 작품 최초로 1위를 획득했다.
2003년 2월 13일에는 본 작품의 12cm CD 버전이 복각판으로 재발매되었다.
여담이지만, 본 작품 발매에 맞춰 TETSU69가 패키지 디자인 등을 직접 구상한 오리지널 병에 담긴 미네랄 워터 「銘水 蜃気楼」가 제작되었다.
이 상품은 TETSU69가 장난 삼아 만든 것으로, 처음에는 관계자에게만 배포되었으나, 이후 일반 유통 판매가 결정되어 2002년 9월 24일부터 패밀리마트 닷컴을 통해 예약 한정 판매가 시작되었다.
이 미네랄 워터 판매 기획에 대해 TETSU69는
「‘그런 거 팔지 말고 곡이나 내라’라든지, ‘어차피 돈 벌려고 하는 거 아니냐’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솔직히 말해서 물 같은 걸 팔아봐야 아무도 돈 못 벌어요. 이건 그냥 즐기면서 하는 거예요」라고 말했다.
#락페스티벌 #rockfestival #부산국제록페스티벌 #nana #나카시카미카
#데빌메이크라이5 #devilmaycry5
#ザラストロックスターズ #中島美嘉 #なかしまみか
#Nakashimamika
#yoshiki #sugizo #miyavi #thelastrockstars
#진격의거인 #xjapan #엑스재팬 #루나씨 #lunasea
#進撃の巨人 #attackontitan #しんげきのきょじん
#underground
#popjam #nhk #larcenciel #Laruku #DrinkItDown
#HYDE #tetsuya #KEN #YUKIHIRO
#SOAP
#LARUKU #라르크앙씨엘 #라르크
#VAMPS #하이도 #테츠야 #켄 #유키히로
#테츠 #ラルク #ラルク アン シエル
#라르크엔씨엘 #펜타포트락페스티벌 #펜타포트 #pentaport
#blood+
#glay #KENSOLO #jrock #jpop #건담ost
#건담더블오 #GUNDAM #드라이버스하이 #gto #반항하지마
#drivershigh #다나카 #다나카상 #다나카콘서트
#WILDSEVEN #가사번역 #가사해석 #한글자막 #한글 #자막번역
#번역자막 #노래번역
#WILD7
#ワイルド7 #ost #godzillakingofthemonsters #acidandroid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