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미국, 중국의 일본 도발 무차별 응징... B-52 출격으로 동북아 평정 / 사건텔러
Автор: 뉴스TVCHOSUN
Загружено: 2025-12-11
Просмотров: 28372
Описание:
중국이 일본을 상대로 무력시위 수위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미국과 일본이 B-52 전략폭격기를 동원한 공동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중국과 러시아의 폭격기 공동 비행에 대응한 것으로 보입니다.
11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일본 방위성 소속 특별기관인 통합막료감부는 미군의 B-52 전략폭격기 2대와 일본 항공자위대의 F-35 전투기, F-15 전투기 각각 3대가 전날 동해 공역에서 공동 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B-52는 미군이 운용하는 3대 전략폭격기 중 하나로 사거리 200㎞의 핵탄두 탑재 공대지미사일을 비롯해 최대 31톤의 폭탄을 실을 수 있고, 6,400㎞ 이상을 날아가 목표물을 폭격한 뒤 복귀할 수 있는 전략 자산입니다.
이번 공동 비행은 중국이 최근 이 지역에서 군사 훈련을 시작한 이후 미국이 군사적 존재감을 과시한 첫 사례입니다.
앞서 중국은 지난 9일 일본 영공 인근에서 러시아와 공동 비행을 실시한 데 이어, 별도의 항공모함 훈련을 실시하면서 일본 항공자위대 전투기가 긴급 발진하는 일이 발생한 바 있습니다.
일본 방위성은 “9일 중국 H-6 폭격기 2대와 러시아 TU-95 폭격기 2대가 동중국해에서 일본 시코쿠 인근 태평양까지 장거리 비행을 실시했다”며 “항공 자위대 전투기가 긴급 발진해 대응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항공기의 일본 영공 침범은 없었다”면서도 “중러의 공동 비행은 일본에 대한 시위를 명확히 계획한 것으로, 안전 보장상의 중대한 우려 사항”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중국 #일본 #미국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