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단지 급습하자 곳곳에 스타링크...''사용불가' 만든 스페이스X [지금이뉴스] / YTN
Автор: YTN
Загружено: 2025-10-23
Просмотров: 198774
Описание: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우주기업 스페이스X가 미얀마 내 온라인 사기 조직이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자사 위성 인터넷 서비스 스타링크를 대거 차단했습니다.
23일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스페이스X는 미얀마 내 사기 범죄단지로 의심되는 곳 부근의 스타링크 수신기 2천500대 이상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로 만들었다고 전날 밝혔습니다.
로렌 드레이어 스타링크 사업운영 부문 부사장은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스페이스X는 각 지역 법률을 준수하고 위성 인터넷 기술이 악용되지 않도록 지속해서 점검한다고 말했습니다.
2021년 쿠데타 이후 내전이 이어지면서 극심한 혼란에 빠져 사실상 치안 공백 상태가 된 미얀마는 캄보디아 등과 더불어 온라인 사기 조직 근거지로 꼽힙니다.
특히 단속과 인터넷 공급 중단 등으로 통신 환경이 악화하자 위성 인터넷을 활용해 사기 범죄를 저지르는 조직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타링크는 미얀마에서 공식 영업 허가를 받지 않았지만, 지난 2월 태국 당국이 미얀마 접경 지역에 대한 전기와 인터넷 차단 조치에 나선 이후 미얀마에서 사용량이 급증했습니다.
AFP는 최근 미얀마 사기 조직이 집중 단속에도 규모를 더 키우고 있고 이들 조직의 스타링크 사용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고 지난 14일 보도했습니다.
지난 20일에는 미얀마 군부가 미얀마와 태국 간 국경에서 가까운 `KK파크` 범죄단지를 단속해 스타링크 수신기와 부속품 30대를 압수했다고 전했습니다.
최근 한국인 대학생이 캄보디아 범죄단지에서 고문당한 후 살해된 사건을 계기로 동남아시아 온라인 사기 조직에 대한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각국에서 단속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날 오전에도 미얀마 당국의 KK파크 범죄단지 단속으로 이곳에서 일하던 670여명이 탈출해 태국으로 국경을 넘었다고 태국 서부 딱주 부지사가 AFP에 말했습니다.
오디오ㅣAI 앵커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0...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무단 전재, 재배포금지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범죄단지 급습하자 곳곳에 스타링크...''사용불가' 만든 스페이스X [지금이뉴스] / YTN](https://ricktube.ru/thumbnail/QP2dDMXHCjE/hq720.jpg)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