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안내] 아이슬란드 🇮🇸 링로드 골든서클 (Iceland Golden Circle) 4K
Автор: 간다!똑순이
Загружено: 2022-12-03
Просмотров: 110
Описание:
#간다똑순이 #아이슬란드 #골든서클 #2day코스
아이슬란드 수도 레이캬비크를 기준으로 가장 많이 사랑받는 일일 여행코스는 단연 골든서클입니다. 골든서클이란, 레이캬비크, 싱벨리르 국립공원, 게이시르 지열지대 그리고 굴포스 폭포까지 이어지는 링로드 코스입니다.
싱벨리르 국립공원은 아이슬란드에서 유일하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된 곳이고, 아이슬란드의 3대 국립공원중에 한 곳이라서 아이슬란드를 찾는 분이라면 빼 놓지 말고 가 보시길 권하는 곳이죠. 레이캬비크에서 약 40~50분 정도 드라이브로 갈 수 있는 근거리입니다. 싱벨리르는 세계 최초의 의회 개최 장소이기도 합니다. 서기 930년 ‘알싱(Althing)’이라고 하는 의회가 최초로 열린이래 1798년까지 지속된 정치적으로도 매우 의미가 있는 장소입니다. 그래서 ‘의회의 들판’이라는 의미로 ‘싱벨리르’라고 이름 붙여졌습니다. 싱벨리르 국립공원에는 다양한 트랙킹 코스도 있으니 시간을 넉넉히 갖고 돌아보시길 권합니다. 만약 주어진 시간이 짧다면 싱벨리르 국립공원 안내소부터 ‘옥사라폭포’까지 걷는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왕복 1시간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방문자 센터에서 시작해서 옥사라폭포까지 걸어 갔다가 다시 돌아 올때는 교회가 있는 곳으로 산책로를 잡으시면 훨씬 다양한 풍경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북아메리카판과 유라시아판이 만나는 자연경관이 드라마틱하게 펼쳐지는 싱벨리르는 단연 아이슬란드 여행 탑1이라고 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게이시르
게이시르는 ‘간헐천’이라는 말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데,
말 그대로 간헐적으로 물이 솟구친다는 뜻입니다.
현재는 간헐천의 어원이 되었던 ‘게이시르’는 활동이 잦아들었고 그 옆에 있는 스트로쿠(Strokkur)가 높게 물기둥을 뿜어 올리는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짧게는 10여분, 길면 30여분을 기다려야 하지만 마치 지구가 숨을 잔뜩 참았다고 크게 품어내는 듯한 온천수의 분출은 가히 감동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굴포스 폭포는 골든서클 코스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폭포를 황금폭포라고 하는 이유는 석양이 질때면 햇볕이 비쳐 황금색으로 빛나기 때문인데요, 반드시 석양 시간이 아니더라도 햇볕이 비칠때면 무지개 빛으로 빛나곤하기 때문에 ‘황금폭포’라는 별명이 정말 잘 어울리는 곳입니다.
엄청난 양의 빙하수를 쏟아내는 굴포스에서 인생샷을 찍어보시기 바랍니다.
골든서클 투어에서 싱벨리르, 게이시르, 굴포스 이렇게 세 곳만 가는 분들이 많은데요, 똑순이는 두 곳의 히든플레이스를 더 소개해 드릴게요.
한곳은 케리드 분화구 입니다.
케리드 분화구는 무려 나이가 6,500년이나 된 분화구에요.
옥색의 호수가 고여있는 타원형의 케리그 분화구를 따라서 가벼운 산책코스가 잘 구비되어 있으니 1시간 정도 여유시간을 갖고 입체적인 분화구의 모습을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코스는 ‘흐루나라어그(Hrunalaug)’ 야외 온천탕 입니다.
원래 무료였던 곳인데 최근부터 온천욕 하는 사람들에게는 소정의 입장료를 받고 있어요. 온천욕을 하지 않고 주변 산책만 하는 것은 무료입니다.
#골든서클 코스에서 가장 멋진 맛집도 소개해 드릴게요.
똑순이는 골든서클 투어를 할때마다 여행자들을 모시고 가는 특별한 곳이 있어요. 토마토 농장이죠. 유리온실로 된 이 토마토 농장은 아이슬란드에서 소비되는 토마토의 무려 40%나 생산해 내는 곳인데요,
과거에는 재난으로 여겼던 자연 현상을 이제 인간의 지혜와 기술로 생활속에 활용하고 있는 아이슬란드 사람들의 슬기로운 모습을 목격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토마토 농장에서 먹는 토마토 스프와 홈메이드 빵은 세상 어디서도 맛보기 어려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거에요. 토마토 소스로 만든 홍합이나 스파게티도 일품입니다. 주스와 맥주까지 토마토로 만든다고 하니까요 여행중에 피로회복에도 좋을거 같아요!
투어를 마치고 숙소로 가기전에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노천 온천인 ‘시크릿라군’에서 온천욕을 즐겨보는 것도 강추입니다.
시크릿 온천은 다른 온천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지만
야외에 펼쳐진 온천수가 뿜어져 나오는 풍경을 배경으로
피로를 풀기에는 최고의 장소라고 생각해요.
수영복과 타월을 꼭 지참하시고요(대여 가능),
자연 온천수가 솟아 나고 있는 분화구를 따로 잘 정돈된 산책로도 꼭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똑순이는 이렇게 추가코스까지 포함해서 2 Day Tour로 여행자들을 안내했답니다.
간다똑순이의 #써니하고행복한여행 #여러분의 구독은 큰 힘이 됩니다.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