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설치" 촉구...잠시 뒤 촛불 행진 / YTN
Автор: YTN
Загружено: 2019-11-02
Просмотров: 3105
Описание:
더 나은 뉴스 콘텐츠 제공을 위한 일환으로 영상 미리보기 이미지(썸네일) 개선을 위한 설문을 진행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썸네일 설문 참여하기
https://feedback.ytn.co.kr/?v=2019110...
[앵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가족들이 잇달아 구속되면서, 주말마다 검찰 개혁을 촉구하는 집회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여의도에서는 공수처 설치 등 검찰 개혁을 담은 입법 처리를 촉구하는 시민들이 촛불을 들었습니다.
여의도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우준 기자!
5시부터 시작한 집회가 곧 끝나가는 것 같은데요.
현장 상황 전해주시죠.
[기자]
오늘 오후 5시부터 시작한 검찰 개혁을 요구하는 12번째 촛불 집회 본 행사는 잠시 뒤 7시쯤에 마칠 예정인데요.
참가자들은 행사를 마친 뒤 여기서 약 2km 떨어진 자유한국당 중앙당사까지 촛불 행진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오늘은 미세먼지도 심하고, 날씨가 쌀쌀한데도 불구하고, 행사 2, 3시간 전부터 뒤로 보이는 본 무대를 중심으로 많은 사람이 몰렸습니다.
지금은 마포대교 남단부터 영등포역 방향으로 약 500m 정도 7차선 도로를 노란색 풍선이 가득 메웠습니다.
집회 주최 측은 국회를 압박하기 위해 서초동에서 여의도로 장소를 옮겨 촛불 문화제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들은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와 검경 수사권 조정 등 국회 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된 법안을 국회가 신속하게 처리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조국 전 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 구속에 이어 조 전 장관의 동생까지 구속되면서 집회 열기가 한층 거세진 모습인데요.
곳곳에서 검찰 수사와 법원의 구속영장 발부를 성토하는 구호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주최 측은 오후 7시까지 진행하는 본행사를 마친 뒤 지난 4월 패스트트랙 충돌과 관련된 검찰 수사를 거부하고, 공수처 설치를 반대하는 자유한국당 당사 앞까지 행진할 계획입니다.
경찰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여의도 일대에 52개 부대, 약 4천여 명의 경찰을 배치했습니다.
[앵커]
여의도 말고 검찰청사가 있는 서초동 등에서도 관련 집회가 열리고 있죠?
[기자]
검찰청사가 있는 서초동에서도 오후 6시부터 검찰 개혁을 촉구하는 집회가 열렸습니다.
조 전 장관을 지지하는 인터넷 커뮤니티 회원들을 중심으로 열리는 집회인데요.
이들은 검찰을 향해 조 전 장관 가족에 대한 수사를 규탄하고 조 전 장관 가족들의 석방과 검찰 개혁을 촉구할 예정입니다.
반면 보수단체들도 오늘 낮부터 광화문 교보빌딩을 중심으로 공수처 설치를 반대하며, 조 전 장관의 구속을 촉구하는 집회를 진행했는데요.
저녁부터는 같은 장소에서 조 전 장관 사퇴 집회를 벌여온 16개 대학교 연합 단체가 모여
'공정사회'를 주제로 현 정부 정책을 비판하며, 공수처 설치를 반대하는 집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서울 여의도공원 앞에서 YTN 김우준[[email protected]]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온라인 제보] www.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1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