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수도병원 등 감염병 전담병원, 비보건 의료인 백신 접종 시작…19일까지 전 직원 접종 예정
Автор: KFN뉴스
Загружено: 2021-03-28
Просмотров: 870
Описание:
[국방뉴스] 2021.03.29
국군수도병원 등 감염병 전담병원, 비보건 의료인 백신 접종 시작…19일까지 전 직원 접종 예정
감염병 전담병원인 국군수도병원과 고양병원이 모든 직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1차 예방 접종을 마쳤습니다. 여러 차례 진행된 모의훈련을 통해 철저하게 준비하고, 속도감 있게 추진됐는데요. 국군수도병원에서 진행된 예방 접종 현장을 윤현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국군수도병원 체육관에 마련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병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코로나19 백신의 1차 예방 접종을 위해 모였습니다. 지난 2월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의료진 대상으로 진행된 이후 한달 여 만입니다. 사회적 거리를 유지한 채 줄을 서서 기다리다가 신원 확인을 하고 군의관의 간단한 진찰을 통과하면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 하나 일정한 양으로 세밀하게 소분된 코로나19 예방 백신을 어깨 부위에 주입하는겁니다. 코로나19 환자와 만날 가능성이 높은 현장 근무자인 만큼 나와 가족, 구성원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접종받았습니다.
코로나19 백신의 예방 접종 진행 사항을 살펴보면 국군수도병원에서는 모두 262명의 직원들이 지난 26일 하루 동안 접종을 받았고 국군고양병원에서는 모두 129명의 직원들이 지난 26일과 다음달인 2일과 19일 등 3일로 나눠 접종을 받을 예정입니다.
예방 접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습니다.
한편 2차 예방 접종은 1차 예방접종 10주 후에 병원별로 각각 진행될 예정입니다.
막연한 불안감과 두려움을 떨치고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안전하고 행복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 모두가 동참하고 있습니다.
국방뉴스 윤현수입니다.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