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D-2 비자인데 E-7취업비자 받고 싶어요
Автор: HS 행정사 (HS Administrative Attorneys Office)
Загружено: 2024-06-30
Просмотров: 69
Описание:
난 유학생(D-2 비자)인데, 취업비자(E-7 비자)받고 싶어요!
https://blog.naver.com/visahs/2234971...
안녕하세요?
비자뉴스 TV
하홍수 행정사입니다.
오늘은 “난 유학생 D2 비자인데, 취업비자 E-7 비자 받고 싶어요!!”란 제목으로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소속 출입국•이민관리체계개선추진단에서 “취업비자 총량 사전 공표제” 시범 운영이라는 제목으로 보도자료를 2024년 1월 4일 목요일 발표(배포) 했습니다.
배포한 보도자료를 요약하면,
1. 산업계 전반에서 생산연령인구가 감소하므로
2. 해결 방안으로 외국인 인력을 활용입니다.
3. 정주 적합성이 높은 다시 말해, 한국에서 생활터전을 마련하고 계속해서 거주 가능성이 높은 “전문인력과 숙련인력”을 체계적으로 도입하자. 이들에게 비자를 확대합니다
4. 사전 공표제 적용 비자는 전문인력(E1~E7) 및 비전문인력(E8~E10) 취업 비자입니다
5. 2024년 시범 운영 후 2025년부터 “취업비자 총량 사전 공표제”를 본격 운영합니다.
6. 2026년부터 2031년 가장 부족한 산업은 제조업과 사회복지업입니다.
7. 2026년 기준 인력부족 예상 인원은 제조업 최소 27만 6천명(전문•숙련인력 16만2천 명, 비전문인력11만4천 명),
사회복지업(요양보호사 등 포함)은 최소 21만 5천 명(전문•숙련인력 13만 8천 명, 비전문인력 7만 7천 명)입니다.
8. 신규 도입 분야(이는 새롭게 발급되는 취업비자입니다)
1)요양보호사(준전문인력 E72) : 2024년 비자 총량은 추후 확정되나 국내 대학 졸업 외국인에게만 발급됩니다.
2)항공기•항공기부품 제조원(일반기능인력 E73) : 2024년 총량 300명 이내로 비자가 발급됩니다.
3)송전 전기원(일반기능인력 E73) : 2024년 총량 300명 이내로 비자가 발급됩니다.
9.숙련기능인력 점수제 비자 E74는 2024년 총량은 3만 5천 명으로 E9, E10 및 H2에서 E74로 발급(전환)됩니다.
이상으로 2024년 1월 4일 목요일에 배포한 “취업비자 총량 사전 공표제” 시범 운영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정부에서 공개적으로 인구감소가 산업 현장에서 생산연령인구 감소로 이어져 심각한 인력난이 발생했으며, 그 해결 방안은 “외국인 인력”밖에 없다고 발표했는데, 이것을 통하여 향후 취업 비자 발급 수나 새롭게 도입(발급)될 분야를 예측해 볼 수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취업을 원하시거나 한국에서 유학중이며 장차 취업비자를 받고자하는 외국인들은 이번에 배포한 자료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외국인 여러분!
한국에서 취업 비자를 받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대학졸업장? 기술자격증?
나는 한국어 능력자격 TOPIK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단계별 사회통합프로그램합격도 TOPIK과 동일하게 중요합니다.
바쁘고 힘들고 시간이 없어도 TOPIK 공부를 꾸준히 하십시오.
1년에 1회 이상 TOPIK 시험에 응시하여 가점을 받아 더 나은 비자를 발급받아 여러분의 꿈을 이루세요.
왜 한국에 왔나요?
돈 벌로 왔지요, 안 그래요?
돈이 아닌 외국인도 있지만 대부분 돈 벌로 왔다고 봅니다.
집이나 숙소에서 혹은 직장에서 그리고 출퇴근 하면서 고향에 있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휴대폰으로 통화하시지 마시고 그 시간에 TOPIK 한국어 공부하세요.
한국어 공부하는 것이 곧 돈 버는 것입니다
사람이 살다 보면 도로교통법 등 법을 위반할 수 있고 또 출입국관리법 등도 어길 수 있고 그에 따라 범칙금이 부과되며 납부하는 금액과 위반 횟수에 따라 비자신청이나 자격변경 시 감점이 되는데 이 감점을 커버할 수 있는 방패가 바로 “TOPIK”입니다.
얼마나 TOPIK이 중요하고 범칙금이나 위반 횟수에 따른 감점이 무서운지? 다 알고 있죠?
제발 무슨 일이 생기기 전에 가까운 행정사에게 상의 바랍니다.
여러분보다 먼저 한국에 와 한국에서 터전을 잡아 살아가고 있는 고향 외국인이 분명히 여러분보다는 출입국관리법이나 한국생활등을 더 잘 알고 있겠지만 이분들은 비자 등 출입국 민원에 대하여 전문가가 아닙다.
특히 시시각각으로 변하고 새롭게 만들어지는 비자 관련 정보를 항상 접하면서 외국인으로부터 의뢰를 받아 출입국관서에서 날마다 비자 등 출입국민원을 대행처리하고 있는 행정사보다는 전문성이 훨씬 떨어집니다.
잘못된 조언이나 정보로 다시는 돌일 킬 수 없는 불법체류자가 되어 출입국 단속반의 눈을 피해 돈을 벌어야 하고, 친구나 가족친지를 만나기 위해 여행을 하다가 경찰관이 다가오면 가슴을 조이면서 숨도 잘 쉬지 못하는 안타까운 외국인이 되어 여기저기 떠돌아다니면서 일하는 불법체류자가 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출입국관련 전문 행정사로서 여러분들에게 “D2비자에서 E7비자로”로 가는 하나의 방법을 제시하고 합니다.
TOPIK 열심히 공부하시어 대학에 입학하여 사회복지관련학과를 전공하거나 사회복지관련학과로 전과를 하세요.
졸업한 외국인들에게 요양보호사 준전문인력 E72를 줍니다.
이 비자를 받아 고향에 있는 배우자와 자녀, 형제자매 등을 초청하시고 더 나아가 F2 거주 비자를 받아 한국에서 사업도 하시어 한국에 성공한 이민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너무 서두르지 마세요.
천천히 호흡을 가다듭고 하나씩 하나씩 준비 하세요
가장 중요한 TOPIK 공부 꼭! 꼭! 하시기 바랍니다.
Dreams Shall Come True!!
비자뉴스 TV
하홍수 행정사입니다.
감사합니다.
#하홍수 #행정사 #hs
#비자뉴스 #비자
#유학생 #D-2 #D2
#취업비자 #E-7 #E7
#법무부
#출입국
#외국인정책본부
#생산연령인구
#외국인인력
#전문인력 #숙련인력
#제조업
#사회복지업
#요양보호사
#항공기 #항공기부품
#송전전기원
#E-7-2 #E72
#E-9 #E9
#E-10 #E10
#H-2 #H2
#TOPIK
#사회통합프로그램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