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에서 고양이 잘 키울 수 있는 방법 궁금하세요?
Автор: 메인쿤 쿤이네 Maine Coon and Bengal Cats
Загружено: 2021-01-16
Просмотров: 40937
Описание:
원룸에서 고양이를 키우고 싶으신가요? 네 키우셔도 괜찮아요! 하지만 내가 좋은 집사가 될 수 있을지, 나와 고양이가 행복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으실거예요.
저는 아파트에서 고양이를 키우지만 보통 고양이들은 제 방에서 지내고 있어요. 사이즈가 큰 원룸에서 고양이들을 키우는 느낌인데요, 이 공간에서 고양이가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왔어요. 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원룸에서 고양이를 잘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원룸고양이 #고양이원룸 #고양이키우기
────────────────────
Q. 캣타워는 무조건 있어야 하나요?
고양이는 수직공간이라는 개념으로 공간을 이해합니다. 방의 절대적인 면적이 작더라도 올라갈 수 있는 곳이 많으면 더 넓게 공간을 인식해요. 그렇기 때문에 수직공간을 만들어줄 수 있는 캣타워나 캣폴은 꼭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꼭 비싼 원목제품을 살 필요는 없어요. 작고 저렴한 캣타워도 많이 있고, 물건들의 배치를 통해 캣타워 없이도 고양이가 높은 곳에 올라갈 수 있도록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Q. 스크래쳐는 꼭 필요한가요?
스크래쳐는 꼭 필요합니다. 고양이들의 스트레스 해소, 발톱관리, 본능 충족 등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스크래쳐를 사줄 수 있으면 가장 좋고, 공간이 부족하다면 스크래쳐 끈을 구입하셔서 기둥에 감아주세요.
Q. 원룸에서 고양이 화장실 배치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양이 화장실은 고양이의 식사 및 생활공간과 분리가 되어야 합니다. 혹시 베란다가 있다면 베란다에 놓는 걸 추천합니다. 사람 화장실에 고양이 화장실을 같이 놓는건 추천하지 않는데요, 청결관리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냄새관리를 위해서 공기청정기를 쓰시는 걸 추천하구요, 화장실의 개수는 고양이+1개가 가장 좋지만 원룸 특성상 여러개를 놔 주기 어렵다보니 적게 놓더라도 자주자주 청소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Q. 방묘문과 방묘창 꼭 필요한가요?
여건이 된다면 설치하시면 좋습니다. 우선 방묘창의 경우 고양이가 방충망을 손톱으로 뚫고 나가는 사례가 있습니다. 여름철에 방충망을 믿고 창문을 열고 자면 고양이가 탈출 할 수 있어요. 방묘문의 경우 고양이가 문이 열렸을 때 갑자기 나가버리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돌발행동은 통제가 어려운 만큼 방묘문은 진지하게 고려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Q. 원룸은 좁은데 고양이랑 어떻게 놀아줘야 하나요?
수직공간을 활용해서 고양이랑 놀아주시면 좋아요. 캣타워, 캣폴, 책장 등을 오르내리면서 놀아줄 수도 있고 방이 좁으면 손잡이가 달린 짧은 낚싯대를 활용하셔도 괜찮습니다. 고양이랑 충분히 놀아주지 않으면 밤에 우다다를 하게 되고, 집사의 잠의 질이 떨어지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Q. 고양이 키우는 데 돈은 얼마나 드나요?
비용은 크게 두 가지 성질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입양비, 중성화비, 고양이 용품 구입처럼 한 번만 필요한 비용이 있고, 사료, 간식, 모래, 구충제 등 매 달 꾸준히 나가는 비용이 있습니다. 정말 최소한의 것만 해주는 게 아니라면 마리당 한 달에 10만원 이상은 들어간다고 보는 게 맞아요. 고양이들의 병원비 같은 경우는 보험이 되지 않기 때문에 조금 아프다 싶으면 수십만원 내지는 백만원단위까지 비용이 들어가요. 고양이를 키울 때 재정적인 부분은 꼭 고려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고양이 중성화수술 꼭 필요한가요?
고양이는 통상적으로 6개월 전후로 중성화 수술을 해줍니다. 중성화를 하지 않게 되면 발정기가 오는데, 발정기의 고양이는 미친 듯이 울고 오줌을 아무 곳이나 싸기 시작해요. 이걸 콜링 및 스프레이 행동이라고 부릅니다. 고양이가 이곳저곳에 오줌을 싸게 되면 냄새도 빠지지 않고, 하루종일 우는 통에 집사의 정신적 스트레스가 큽니다. 그리고 발정기 동안 고양이도 똑같이 고통스러워요. 중성화는 향후 발생할 수 있는 관련질병들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어요. 병원과 암/수 여부에 따라 가격이 다르니 비용은 직접 병원에 물어보시는 게 정확합니다.
Q. 고양이 털 많이 날리나요?
단호하게 말씀드립니다. 고양이를 입양하는건 털생산공장을 입양한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청소를 아무리 자주해도 털은 계속 생깁니다. 장모와 단모를 가리지 않아요. 고양이를 키우시려면 기본적으로 청소는 자주 하셔야 하고, 원룸의 경우 한 공간에 털이 계속 날라다니기 때문에 청소가 더더욱 중요합니다. 청소는 절대 포기하셔서는 안됩니다.
Q. 고양이는 외로움을 안 탄다는데 사실인가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혼자 살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거의 없다면 고양이를 키우시면 안됩니다. 고양이가 기본적으로 독립적이기는 하나 집사와의 꾸준한 교감이 필요합니다. 개처럼 적극적으로 반응하지 않을 뿐이지 외로움을 타지 않거나, 집사의 관심이 필요 없는 아이들이 절대 아닙니다. 고양이와 보낼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면 고양이를 입양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Q. 그래서 원룸에서 고양이 키워도 괜찮은가요?
사실 원룸을 고양이를 키우기에 최고의 환경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집사가 고양이를 키우기 위해 충분히 준비되어있다면 원룸에서 키우신다고 해도 문제는 없습니다.다만 고양이에 대해 충분히 공부하고, 고양이의 수명인 15년~20년동안을 내가 가족처럼 키울 수 있을까를 먼저 고민하셔야합니다. 직장도 잡게 될 것이고, 결혼도 할 수도 있고 많은 일이 일어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충분히 오랜시간 고민하시고 입양을 결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호랭이와 하늘이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호랭이하늘이 구독하기 : https://bit.ly/hohacats
▶ 인스타그램 : / horangmon
● 호랭이(TIGER) : 브라운뱅갈 (2015.10.16, 여)
엄청난 활동량 & 야생의 맹수
호기심 많은 천재 고양이
집사를 좋아하는 애교만점 개냥이
● 하늘이(SKY) : 스노우뱅갈 (2015.11.24, 여)
푸른 하늘을 담은 아름다운 눈동자
귀여움 가득 & 빙구맛 200%
───────────────────
[ENG]
※ Please turn Subtitles on before watching
Thank you very much for your love and support💗
▶ Subscribe : https://bit.ly/hohacats
▶ Instagram : https://bit.ly/horangmon
● Tiger(Horang) : Brown Bengal (2015.10.16, Female)
Genius Cat, using hands very well
Super Active & full of curiosity
Loves butler(owner) too much
● Sky(Haneul) : Snow Bengal (2015.11.24, Female)
Adorable sky blue eyes
A little silly in a cute way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