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 명장 –전북특별자치도 완주 | KBS 6시 내고향 260212 (목)
Автор: KBS전주
Загружено: 2026-02-12
Просмотров: 266
Описание:
완주군 소양면 위봉마을에서 30년 넘게 도자기를 빚으며 분청사기의 맥을 잇는 도예가 진정욱 씨의 겨울날을 함께한다. 진정욱 씨는 대학에서 도예의 매력에 빠져 인생의 전환점을 맞았다고 한다. 도자기를 빚으며 흙과 불을 다루면서 마음에 안정을 찾았다는 그는 위봉마을에 터를 잡고 줄곧 도예가로 외길 인생을 걸어온 것. 대형 도자기와 분청사기를 주로 빚으며 자신만의 작품성을 확립해 가던 그는 10년 전 완주군에서 분청사기 가마터가 발굴됐다는 소식을 듣고, 완주에서 발굴된 인화문 분청사기를 연구·발전시키는 일에 더욱 집중하기 시작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도자기가 단순히 예술 작품으로서 평가받은 것 외에 기능적인 면에서도 인정받았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작품을 만들면서, 지난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2025 대한민국명장(도자공예 직종)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제는 우리 도예 문화가 많은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여겨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일반인도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도예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작업장 인근에 전시관을 마련해 전통 도예의 문턱을 낮추고 있다. 진정욱 명장의 도예 작업을 함께하고 다양한 도자기 작품을 만나보면서 완주에서 전해내려온 분청사기의 가치를 들어보고, 체험과 전시를 통해 도예의 매력을 나누고자 하는 그의 바람도 들어본다.
#KBS전주 #전북 #6시내고향 #완주군 #위봉마을
#도자기명장 #진정욱도예가#인화문분청사기 #전통도예 #도예체험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공식 링크 https://linktr.ee/KBSJJ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