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연 MV anime
Автор: 기메띠
Загружено: 2025-10-05
Просмотров: 178454
Описание:
#기메띠 #안예은 #홍연
1년간의 여정이 마무리된 김에
작업에 대한 소회를 조금 길게 남겨볼까해요.
제작기간 자체는 그리 길지 않았지만
광복절, 삼일절에 맞추어 업로드하다보니 장장 1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는데요. 그렇게 조금씩 풀어내었던 연옥과 진우 이야기의 전막을 드디어 다 보여드려 뭔가 후련합니다. 1인 제작이라 들쭉날쭉한 연재주기에도 불구하고 인내심있게 기다려주시고 끝까지 이야기를 봐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의 야트막한 지식과 그림 실력으로 일제시대 독립군의 이야기를 담는 것은 꽤나 과분한 작업이었어요. 빈약한 지식을 메꾸려 인터넷과 역사서를 뒤져보며 고증이 잘못된 부분은 없는지 검토하며 그려간지라 부족한 부분이 많을지도 몰라요.
(혹 고증이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가감없이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럼에도 조국을 위해 온 청춘을 바쳐 싸워주신 독립투사 분들의 이야기를 한번 쯤은 꼭 그려보고 싶었어요. 그리 많지도 않은, 어쩌면 저와 비슷한 나이에 총과 칼을 들고 나가 감옥에 갇히고 모질게 고문을 당하면서도 어머니께 자신의 죽음을 슬퍼도 말라고 편지하는 그 심정은 감히 상상조차 되지 않아서.
살다보니 바쁜 현대 사회 속에서 계속해서 역사를 기억하는 건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더군요. 그렇기 때문에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 속 인물들을 계기로 많은 분들과 독립운동가분들께 감사하고 희생을 기리는 것이 더 의미있게 느껴졌어요. 그러한 관심 덕분에 아라와 연우, 연옥과 진우 이야기를 긴 호흡으로 그릴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홍연은 아딱질을 제작할 때부터 기획된 영상입니다. 그래서 캐릭터 이름을 ‘홍’아라 와 ‘연’우로 지었답니다. 연옥과 진우는 역사적 인물로 특정되지 않게 주의하며 그렸습니다. 비록 상상으로 만들어낸 인물과 이야기지만 지금을 살고 있는 우리에게 닿지 않은, 그러나 조국을 위해 힘쓴 아무개의 삶이 분명 있었을테니까요. 당연히 기억되어야 할 역사이지만, 이야기를 통해 한층 더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면 합니다.
덕분에 지금의 우리는 보고픈 얼굴을 마음껏 보고,
가고 싶은 곳은 어디로든 갈 수 있는 시대를 살고 있으니
부디 이번생은 연옥과 진우의 붉은 인연이 이뤄지길 바랍니다.
아라와 연우의 이야기는 이제 일상물로 종종 연재하려해요.
글을 맺으며 자랑스럽게 외쳐봅니다.
대한독립만세!
모든 음원 수익은 저작권자에게로 돌아갑니다.
©STUDIO KIMECCI
YOUTUBE / kimeccl
INSTARGRAM / kimeccl
TIKTOK / kimeccl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