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번지] 여 합당·야 재신임 내홍…李, 연일 SNS 행보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Автор: 연합뉴스TV
Загружено: 2026-02-06
Просмотров: 2100
Описание:
[출연 : 박지원 민주당 최고위원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정치권 대담 이어갑니다.
민주당은 합당, 국민의힘은 대표 재신임 내홍을 겪으면서 여야 대표 리더십이 시험대에 오른 모습이죠.
정청래, 장동혁 대표, 각각 어떤 선택을 할지 주목되는데요.
박지원 민주당 최고위원,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과 관련 얘기해보겠습니다.
어서오세요.
[질문 1]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제안을 두고 민주당 내홍은 계속 깊어지는 모습입니다. 다음 달 3일까지 합당을 마치고 혁신당측에 지명직 최고위원직을 넘기는 내용 등이 담긴 이른바 합당 내부 문건이 보도되면서 원색적인 비방전도 이어지고 있잖아요?
[질문 2] 68명에 달하는 당내 최대 계파죠, 민주당 초선 의원들이 모인 단체 SNS방에도 성토가 쏟아졌다는 얘기가 들립니다. "이 문건 자체가 정청래 대표가 마음을 바꿀 수 없다는 증거 아니냐"는 공개 겨냥 발언도 있었다는데요. 지금 당 내부 분위기 어떻습니까?
[질문 3] 정청래 대표는 내일 합당에 반대하는 최고위원들과 끝장 토론을 하기로 했습니다. 일각에선 예상보다 거센 반발에 정 대표가 합당 제안을 거둬들일 가능성도 있다는 얘기도 나오는데요.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도 합당 제안 전 밀약은 없었다고 강조하고 있는데, 이 상황 어떻게 정리가 될까요?
[질문 4]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당내 일각의 사퇴 요구에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당 내홍은 당분간 계속 이어질 걸로 보이는데요. 내일 한동훈 전 대표가 토크콘서트를 열죠. 제명 이후 장고를 이어가던 한 전 대표, 내일 향후 정치적 행보에 대한 구체적인 장을 밝힐지 주목됩니다. 징계 절차에 들어간 배현진 의원을 포함해, 당내 친한계 인사들도 대거 참석하죠?
[질문 5] 이재명 대통령이 상속세 부담에 부자들이 한국을 떠난다는 자료를 낸 대한상공회의소를 ‘가짜뉴스 생산자’로 지목하면서 공개 질타했습니다. 대한상의는 곧바로 사과 입장을 냈죠? 이 상황 어떻게 보셨어요?
[질문 6] 국민의힘이 정부가 추진하는 부동산 정책은 국민을 기만하는 '내로남불'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또 “비거주하고 있는 분당 아파트는 왜 안 파느냐”며 이 대통령을 직격하기도 했는데요. 민주당은 "당내 위기를 엎기 위해 부동산 이슈를 정쟁화하고 있다"고 맞받았죠?
▣ 연합뉴스TV 다큐멘터리 전문 채널 '다큐디깅' 구독하기
/ @docu-digging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 @yonhapnewstv23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