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노트)하나님께서 사랑하셨다(십자가상의 죽음,The Crucifixion) - John Stainer
Автор: 김명엽의 찬송교실
Загружено: 2021-06-19
Просмотров: 543
Описание:
#김명엽의찬송교실 #존스테이너 #십자가상의죽음
'하나님께서 사랑하셨다'는 존 스테이너(John Stainer, 1840-1901)가 작곡한 ‘십자가상의 죽음’(The Crucifixion) 중 18번 째 곡입니다. 존 스테이너는 영국 사우스왁(Southwark)태생인 오르가니스트이며 작곡가입니다. 어린 나이인 10살에 바울(St.Paul)교회 성가대에 들어가 16세에 마이클(St. Michael)대학 오르가니스트가 되었지요. 후에 옥스퍼드대 교수로 학문적으로 활동하였습니다. 합창뿐만 아니라 당시 매우 인기 높고 영향력 있는 교회 음악가로서 막달라 마리아 대, 세인트 폴 성당 오르간 연주자로 활동하며 오르간 음악과 함께 성공회 교회음악을 높은 수준으로 올려놓았습니다. 앤덤, 찬송가, 오르간곡, 오라토리오, 많은 교회음악을 작곡하였는데, 그 중 이 곡이 나오는 ‘십자가상의 죽음’은 그의 대표작이지요.
‘예수 십자가의 고난에 대한 명상’이란 부제가 붙은 ‘십자가상의 죽음’은 1734년, 베이스와 테너 솔로와 혼성합창, 오르간을 위해 작곡되었습니다. “나의 제자와 친구인 홋지(W.Hodge), 그리고 메릴 본(Marylebone)교회성가대에 헌정한다.”고 악보에 적혀 있습니다. 초연은 1887년 2월 24일, 성회수요일 다음 날에 행해졌습니다.
우리가 노래한 적이 있는 앤섬 ‘흰 옷 입은 사람들’(What are these that are arrayed in white robes)이 있고, 우리 찬송가에 송영 ‘아멘’ 두 곡(644장, 645장)과 그가 편곡한 ‘만 백성아 기뻐하여라’(117장), ‘저 들 밖에 한 밤 중에’(123장) 두 편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십자가상의 죽음'의 대본은 영국 성공회 성직자이며 작가인 심슨(W.J. Sparrow Simpson, 1859-1952)목사가 썼습니다. 일퍼드 병원의 원목이었다고 하는데, 스테이너 작품인 ‘십자가의 죽음’, ‘야이로의 딸’, ‘막달라 마리아’의 대본과 찬송 시 등 50여 편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랑하셨다’(God so Loved the World)는 '십자가상의 죽음' 중 제8곡, 베이스 서창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 같이’(And the Moses lifted up the Serpent)에 이어지는 곡입니다. 무반주 합창곡으로 4중창으로도 연주됩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3;16)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