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아빠랑 해서 더 좋아!" 아빠표 육아의 자신감 / KBS 2025.12.13.
Автор: KBS News
Загружено: 2025-12-12
Просмотров: 471
Описание:
3살 딸 로하와 함께 수업에 참여한 김태진 씨.
케이크 빵 위에 생크림을 짜 올립니다.
작은 손으로 바르고 꾸민 빵은 멋진 생일 케이크로 재탄생했습니다.
육아에 지친 엄마가 잠깐 없어도 아이와 아빠는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이어갑니다.
[김태진/부산 강서구 : "아빠랑 있었던 시간을 집에 와서도 '아빠랑 이게 너무 좋았어'라고 얘기를 많이 하고…."]
실제로, 아빠의 육아 참여는 저출생을 극복하는 해법입니다.
해외 연구를 보면, 아빠의 가사 노동이나 육아 참여가 높아질수록 둘째를 낳을 확률이 1.7배 이상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수영/부산가톨릭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 "가사 노동을 분담하게 된다는 건 누군가 같이 짐을 짊어지고 나갈 수 있다는 것이고, 그런 어떤 분위기에서 (출산) 결정을 할 수 있게 하는 기제가 있다는…."]
이렇다 보니, 자치단체는 초보 아빠들의 육아 참여를 끌어내려고 고심 중입니다.
대표적인 행사가 '100인의 아빠단'입니다.
'100인의 아빠단'에서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아이들을 키우는 아빠들에게 각종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지원합니다.
카페 활동을 통해 나이별·상황별 육아 정보를 공유하고 아빠들은 나만의 육아 비법, 그 자신감을 채워 나갑니다.
[이병현/100인의 아빠단 참가자 : "(육아의) 추가적인 방법이나 방향을 제시해 주시거든요. 그래서 그걸 따라가다 보면 훨씬 더 초보를 탈출한 좋은 아빠가 되어 있지 않을까…."]
부산시는 부산시 차원을 넘어, 기초지자체별로 '아빠단' 운영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석정순/부산시 출산보육과장 : "(아빠단) 16개 구·군으로 확대하고 프로그램도 저희가 설문조사나 이런 걸 바탕으로 조금 구체적이고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확대를 해 나가겠습니다."]
육아는 도와주는 게 아니라 함께하는 것입니다.
아빠의 육아 참여 확대가 저출산 시대를 극복할 핵심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아르내입니다.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email protected]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부산 #아빠 #육아 #체험활동 #저출생 #100인의아빠단 #육아정보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