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천만 스토킹…방치하면 강력범죄로 [인사이드 경인] / KBS 2023.04.06.
Автор: KBS News
Загружено: 2023-04-06
Просмотров: 903
Описание:
스토킹이 반인격 장애인지 정신 질병인지에 대한 갑론을박은 계속되고 있지만, 확실한 것은 단순한 '따라다니기'에서 시작돼 특정한 심리적 단계를 거쳐 종국에는 사람의 생명을 빼앗는 가장 흉악한 범죄로 이어지기 쉬운 특성을 지닌다는 점이다.
스토킹은 1)자기 생각만 옳다고 여기고 2)이 사랑은 배타적으로 나만 가져가야 하는 사랑이라고 생각하며, 3)피해자가 보는 앞에서 자해를 하거나 스스로에 대한 폭력을 행사하는 식으로 피해자에게 트라우마를 남기고, 4)마지막에는 가해자 스스로 극단적인 선택을 하거나 피해자가 가해자에게 끔찍한 범죄를 당하든지 '살인'으로 이어지기 쉬운 구조를 가지고 있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가장 중요한 것이 처음에 스토킹 범죄가 발견됐을 때 절대적으로 가해자와 피해자를 분리시키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것만에 흉악한 범죄로 발전하기 전에 막을 수 있는 길이기도 하다.
살인의 전조 범죄로 거론되는 스토킹의 특성과 그 위험성, 피해자가 특히 조심해야 할 점, 법의 미비점 등을, [인사이드경인]에서 알아본다.
▣ [인사이드경인] 홈페이지 : https://news.kbs.co.kr/vod/program.do...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email protected]
#스토킹 #살인 #교제범죄
Повторяем попытку...
Доступные форматы для скачивания:
Скачать видео
-
Информация по загруз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