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복목사.TheWayChurch

주님은 길을 걸으며 많은 사람을 만나셨다. 길 위에서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시며 복음을 전하셨다. 그 중 특히 열 두 제자에게 올인하셨다. 훗날 그들은 예루살렘 교회의 핵심 리더로, 부흥의 주역으로 쓰임 받았다.
사람들은 모두 인생 길을 걷고 있다. 거기에는 두 종류의 길이 있다. 넓고 편하지만 죽음과 심판에 이르는 길, 좁고 험하지만 생명과 구원에 이르는 길이다. 모두가 걷는 인생 길 끝에서 우리는 삶의 주인이신 주님을 만나 인생을 결산해야 한다.
인생 길 그 끝에서 만날 주님을 생각하며 주의 길을 뒤따르며 순례자로 사는 사람이 있다. 반면에 인생을 자기 마음대로 살며 방랑자처럼 사는 사는 사람이 있다.
주님은 우리를 하나님이 계신 천국으로 인도해 주시는 유일한 길, 진리, 생명이시다(요14:6). 그러므로 우리는 광야 같은 인생 길에서 주님을 만나야 한다(복음). 주님을 뒤따르며 그분을 닮아야 한다(훈련). 주님이 주신 지상 명령을 따라 하나님 나라의 증인이 되어야 한다(증인).
우리가 걷는 인생 길에서 주님을 만나, 주 안에서 함께 교제하며, 주님을 증거하는 공동체, 바로 "길 위의 교회"(Church On The Way. 약칭 The Way Church)의 존재 목적이자 사명이다.

1. 학력
총신대학교(B.A.) 신학과
총신대신학대학원(M.Div.) 신약신학
미국 탈봇신학교(Talbot school of Theology. Th.M.) 성경주해(Bible Exposition)
미국 풀러신학교(Fuller Theological Seminary. D.Min.) 실천신학(목회학)

2.경력
서울 천호제일교회. 교육전도사, 부목사
육군 2사단 포병연대, 17연대 군목
미국 글로리선교교회 부목사
미국 나성한미교회 부목사
서울 사랑의교회 부목사
수원 창훈대교회 담임목사

3.교수 사역
총신대학교 겸임 교수. 강의: 기독교 교리의 기초, 기도의 이론과 실제

4.저서
기도를 배우다(2023.두란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