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쇠뉴스
돌쇠뉴스는 즐겁게 이슈를 파고드는 컨텐츠를 지향합니다.
정확한 팩트를 바탕으로, 가감없이 내용을 전달하고, 메시지는 선명하게 드러내겠습니다.
다시 보고 싶고, 미소가 지어지는 채널이 되기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돌쇠처럼 우직하게, 마님처럼 화끈하게 뛰겠습니다!
■일본반응■ 연일 실패를 거듭하고 있는 일본의 과학기술. 로켓 발사 실패, 제트 여객기 사업 백지화 등을 한탄한 칼럼에 열도가 발칵 뒤집혔다!
■일본반응■ ‘얼죽아’ 문화, 얼어 죽어도 아아라는 한국의 차가운 커피 사랑이 외신을 타고 세계의 화제 한 가운데 서자 어이없는 반응으로 열등감 쩌는 일본 누리꾼들.
■일본반응■ 미국에 풍속 수출까지! 이 지경까지 된 일본, 무엇을 상상해도 그 이상! 미국에 나가 한밑천 잡아보겠다는 일본 여성들, 미국이 단속에 발 벗고 나섰다는데...
■일본반응■ 세계 제일의 자동차 제조사 도요타가 전기차 전환 시대를 맞아 몰락의 길을 걷고 있다. 이를 한탄하는 칼럼이 등장했지만, 그들은 아직 아무것도 모른다.
■일본반응■ 일본인 키가 30년간 자라지 않고 남자는 오히려 작아졌다고 한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의 한숨에 땅이 꺼질 지경이라는데…
■일본반응■ 베트남 사람들이 일본은 좋아해도 한국을 좋아하지 않을 거라는 선입견을 가진 일본인들. 그러나 실상은 정반대임을 알게 되자 심통이 잔뜩 났다.
■일본반응■ 노란 카드를 목에 걸고 끌려다녔다는 어이없는 중국인들의 불만 소식이 일본에도 전해졌다. 모처럼 한일 양국이 한마음일까?
■일본반응■ 해외로 물 밀 듯이 빠져나가는 일본 젊은이들! 과연 일본의 미래는 어찌 될 것인가? 열도의 땅 꺼지는 한숨 소리가 여기까지 들린다. 리얼한 경험담은 덤!
■일본반응■ 냉엄한 현실을 맥도날드 가격 인상에서 느끼는 일본. 이젠 맥도날드나 스타벅스는 사치품이 됐다. 아이 생일에나 가게 된 일본. 뜨거운 반응!
■일본반응■ 영국 이코노미스트지가 일본 ‘만화’가 한국 ‘웹툰’에 지는 날이 언젠가 온다고 단언하자 일본 누리꾼들이 뒤집어졌다.
■일본반응■ 미국의 주요 매체가 평가한 2022년도 세계 최강국 순위에서 한국이 6위를 차지했다. 일본은 6위에서 한국에 밀려 8위로 추락! 발칵 뒤집힌 열도!
■일본반응■ 엔화는 휴지조각이 될 것인가! 진퇴양난에 빠진 일본 엔화의 현실을 토로하며 1달러=500엔 이상의 엔화 약세를 예상한 칼럼에 열도가 발칵 뒤집혔다.
■일본반응■ 명목 GDP가 곧 한국에 추월당하고, 구매력 평가로는 이미 뒤집혔다는 내용을 새삼스럽게 설명한 칼럼. 이에 인정하는 듯하지만, 궤변으로 광분하는 반응.
■일본반응■ 전쟁 가능국으로 한 발 내딛은 일본, 이것도 모자라 기시다는 방위비를 증세하겠다고 한다. 급기야 징병제 부활 이야기가 솔솔 무르익어가는 일본!
■일본반응■ 일본인은 모방은 해도 창조성이 없다! 근본적 이유를 꼬집은 칼럼에 눈물 쏟아내며 체험담을 시전하는 일본 누리꾼들! 지금에서야 후회를 쏟아내지만…
■일본반응■ 한국이 카타르월드컵 출전국 소프트파워 랭킹에서 2위를 차지하자 일본 누리꾼들이 광분하고 있다. BTS 정국, 공식 스폰서 현대차, 붉은악마의 높은 평가.
■일본반응■ 결국 일본은행이 금리인상 군불을 지폈다. 총재는 아니라고 항변하지만 누구나 다 안다. 벌써 우지끈 흔들리는 일본 경제. 뜨거운 열도 반응
■일본반응■ 일본 엔화가 왜 휴지 조각이 되는지 조목조목 지적한 칼럼이 나오자 일본 열도가 발칵 뒤집혔다. 칼럼 내용과 대박 반응(하편)
■일본반응■ 일본 엔화가 왜 휴지 조각이 되는지 조목조목 지적한 칼럼이 나오자 일본 열도가 발칵 뒤집혔다. 칼럼 내용과 대박 반응(상편)
■일본반응■ 전세계가 ‘일본화’의 공포에 휩싸였다. 끝도 없는 디플레이션에 재기불능의 일본 경제. 이를 보며 ‘우리는 그렇게 되지 않겠다!’ 다짐하는 세계, 통곡의 열도
■일본반응■ 한국의 골프 인구가 일본을 앞질렀다는 통계가 나왔다. 일본 네티즌들은 ‘그게 뭐?’라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다는데... 왜 화를 내니?
■일본반응■ 저소득‧저물가‧저금리‧저성장의 4低 고통 속에 시달리는 일본의 현실이 그대로 까발려진 칼럼이 나왔군요! 둑 터진 듯 넘쳐나는 그들의 한탄, 함께 보시죠!
■일본반응■ 하나도 모르면서 어이없는 군대 썰로 날밤 새는 열도! 댓글랭킹 1위 찍으며 뜨거운 반응이다. 군대는 김석진이 갔는데 왜 지들이 난리? BTS 첫 군입대 반응.
■일본반응■ 미국이 일본에 첨단 반도체 제조 장비의 중국 수출 규제에 협조해달라고 하자 일본 누리꾼들이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
■일본반응■ 현대차 아이오닉5가 일본에서 수입차 부문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여전히 잘라파고스 반응이지만 가랑비에 옷 젖는다고, 인식 변화가 큰 반응이다.
■일본반응■ 같은 16강에 올랐지만 한국은 만족하는 반면, 일본은 억울함에 가득 찼다고 한다. 한국이 ‘꺾이지 않는 마음’을 중요시하자 불편함을 감추지 못한다.
■일본반응■ 카타르 월드컵에서 16강에 오르며 유종의 미를 거둔 한국팀이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멋진 다짐을 내 걸자, 일본 누리꾼들이 뜨겁게 반응한다.
■일본반응■ 한국과 브라질은 ‘참 안 됐다!’ 말하는 어이없는 반응. 헌법이 규정한 개인의 행복추구권 조항을 ‘개인주의를 조장’한다며 전근대적으로 개정하려는 검은 시도.
■일본반응■ 이강인과 쿠보와 나눈 SNS 대화가 일본에 알려지자 많은 말이 나오고 있다. 과연 약속은 지켜질 것인가? 그리고 일본 네티즌들의 진심은?
■일본반응■ 김칫국 기사 댓글 랭킹 진입! 한일전 꼭 성사됐으면 좋겠다! 그러나 일본 누리꾼들은 한국이 올라갈까 봐 두려운 모양이다. ‘보고 싶지만 거칠어져 걱정’.